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건강정보

눈떨림 원인 증상 알아보자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이라고 할 정도로 눈은 귀한 신체기관입니다. 눈에 티끌 하나 들어가도 굉장히 신경 쓰이기 마련인데, 갑작스럽게 눈떨림 증상이 나타나면 내 몸에 큰 이상이 생긴 게 아닌지 걱정도 됩니다. 아래에서 눈떨림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세요.

 

눈떨림 원인
눈떨림 원인

눈떨림 원인 

1. 눈이 피곤할 때

눈꺼풀은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근육 중 하나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우리 눈이 혹사를 당하고 있는데요. 눈 떨림 원인 중 하나는 바로 '피로 누적'입니다. 눈 떨림 현상이 갑자기 생겼다면 먼저 요즘 수면이 부족하지 않았는지, 스마트폰이나 pc 사용 시간이 너무 길지는 않았는지 생각해 보세요. 

 

피로로 인해 눈이 파르르 떨리는 눈떨림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충분한 수면, 영양섭취만으로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2. 마그네슘 부족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현저하게 부족해도 눈 떨림 현상이 나타납니다. 평소 식사량이 너무 적거나 편식이 심한 경우, 가공식품을 주식으로 하는 경우, 영양 불균형으로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해 눈 떨림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대부분은 피로 누적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아몬드, 시금치, 바나나, 검은콩 등이 있습니다. 

 

3. 뇌혈관질환

눈꺼플 떨림 현상이 너무 오래 지속된다면 뇌경색, 뇌출혈 같은 뇌혈관 질환이 있는지 병원을 찾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뇌혈관에 문제가 생길 경우 안면신경이 눈꺼플의 근육을 움직이게 해서 눈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4. 기타

오염된 화장품 사용, 알러지 물질 접촉, 스트레스, 흡연, 안구건조증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눈떨림 증상이 오래 주기적으로 지속된다면 마그네슘에 의존하기 보다 반드시 병원을 찾아 검사를 해보는게 좋겠죠?

스마트폰 보는 남자 사진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눈떨림 증상

한쪽 눈꺼플이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미세하게 떨리는 증상입니다. 의학 용어로는 '안면근 미동''안면근 파동'이라 합니다. 대부분 일시적으로 나타나고 오래가도 며칠 내에는 사라지게 됩니다. 증상이 너무 오래 지속되는 경우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 검사를 해보는 게 좋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몇 가지

블루베리 사진당근 사진깨진 계란 사진
눈에 좋은 음식

•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포도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포도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색소가 들어 있는데, 이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망막질환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당근

주황색이 선명한 당근에는 눈의 노화를 막아주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제아잔틴은 백내장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지요. 

 

• 계란노른자

달걀노른자에는 망막의 퇴화를 막고 망막질환 증상을 개선해주는 루테인과 콜린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00세 시대인데 노안이 되는 시기는 점점 빨라지고 있다고 해요. 한번 떨어진 시력은 다시 좋아질 수 없습니다. 일주일에 단 하루만이라도 눈 피로를 풀기 위해 스마트폰을 잠시 멀리 떨어뜨려보는 건 어떨까요?

 

 

눈앞에 벌레가 떠다니는 느낌이 들어요/비문증 증상 원인과 치료법

눈앞에 벌레가 날아다니는 느낌이 들거나, 이물질이 보여서 시야의 일부가 가려진다면?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비문증이란?시야에 벌레나 검은 실 같은 물체가 떠다니는 현상을 말합니

hodole.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