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공연

종이의집 한국판 캐스팅 줄거리

 

종이의집 한국판이 공개되었습니다. 한국판 제목은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입니다.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집의 리메이크작으로, 공개 하루 만에 글로벌 3위를 차지했답니다. 개봉되기 전부터 국내외로 소문이 자자했었죠~

종이의집 한국판 캐스팅

 

유지태(교수)

교수

조폐국 강도 작전을 기획 설계한 '교수'로 등장합니다. 유지태님의 인터뷰에 따르면 '범죄를 저지르면서도 피해자가 있으면 안 된다는 가치관을 지닌 신기한 캐릭터'라고 해요. 원작의 교수가 조금 찐따(?)스러운 모습이였다면 한국판에서는 스마트한 이미지로 등장합니다. 

 

김윤진(선우진)

선우진

미드'로스트''미스트리스'로 유명한 세계적인 배우 김윤진님은 범죄에 맞서 남북 합동작전을 펼쳐나가는 남한의 협상 전문가 '선우진'역으로 등장합니다. 강제적으로 일을 끝내려고 하기보다 일을 '해결'하려 하는 인물이라고 해요. 극중에서 다른 협상 전문가들은 뇌물, 횡령 등의 문제에 얽혀 있어 남북 합동작전에 임할 인물이 선우진밖에 없는 상태로 나옵니다. 

 

박해수(배를린)

오징어게임의 '조상우'로 활약한 박해수 님은 범죄 현장 지휘를 맡은 '베를린'역으로 등장하며 극적 긴장감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속내를 알 수 없는 신비하면서도 존재감 있는 캐릭터입니다. 

 

전종서(도쿄)

도쿄

북한에서 BTS와 한류드라마를 즐겨본 '아미'였지만 남한에 와서 자본주의의 쓴맛을 느낀 '도쿄'역으로 등장합니다. 한국판에서는 원작의 자유분방한 이미지보다는 차분하고 시크한 도쿄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원종(모스크바)

남한 최초의 땅꿀은행 털이범인 '모스크바'역으로 등장합니다. 원작에서와 마찬가지로 부성애가 강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김지훈(덴버)

덴버

단순하고 감정적인 캐릭터로, 모스크바의 아들인 '덴버'로 등장합니다. 

 

장윤주(나이로비)

유니크한 모델로도 유명하신 장윤주님은 유쾌하고 매력적인 사기꾼이자 위조화폐 전문가인 '나이로비'로 등장합니다. 

 

이주빈

조폐국 경리 담당 직원 '윤미선'으로 등장합니다. 

 

이현우(리우)

금수저 의대 중퇴생이자, 강도단의 막내이자, 천재 해커인 '리우'역할로 등장합니다. 이현우님은 '은밀하게 위대하게''연평해전'에서 열연하셨는데요. 이번 종이의집 한국판이 군 전역 후 첫 복귀작이라고 합니다. 

 

이규호

오슬로

강도단에서 제일 험악한 인상을 지녔지만 은근히 인질들을 잘 챙겨주는 속정 깊은 '오슬로'역으로 등장합니다. 오슬로는 연변 출신의 조직폭력배이지만 자신의 조직을 없애고 남한으로 정착한 인물입니다. 

 

박명훈(조영민)

통일 조폐국장인 '조영민'으로 등장합니다. 조영민은 한반도 통일 조폐국의 국장으로 부하직원과 불륜을 저지르고 어느 상황에서도 혼자만 살아남으려 하는 기회주의자 캐릭터입니다. (발암캐릭터..)

 

김성오(차무혁)

인질강도 사태를 해결하려 남북 공동 대응팀에 합류한 북한 특수요원 출신의 '차무혁'으로 등장합니다. 

 

 

종이의집 한국판 줄거리

한국판 종이의집은 원작의 기본 설정과 줄거리는 남겨두되 최대한 한국 상황에 맞게 각색했다고 해요.

 

'교수'라 불리는 신원미상의 천재와 각기 다른 재능을 가진 강도단이 모여 조폐국을 턴다는 원작의 기본 스토리는 남겨두되, 배경은 통일을 코앞에 둔 2026년 한국으로 바뀌었습니다.

 

비무장지대에 공동경제구역이 조성되고, 여기서 사용되는 '남북 공동화폐'를 찍어내는 '통일 조폐국'을 강도단이 점거하고 인질을 사로잡습니다. 

 

원작에서는 강도들이 '살바도르 달리'가면을 쓰고 있었지만 한국판에서는 '하회탈'을 쓰고 있어요.

 

편당 러닝타임이 긴 편인데 화려한 액션신이나 스펙터클한 카 체이싱 장면들로 인해 전혀 지루하지 않고 긴장감 있게 느껴집니다.

 

※종이의집 한국판 시즌1 회차정보

• 1화

한반도 조폐국이 여덟 명의 강도들에게 점령당합니다. 그 배후에서 전례 없는 범죄극을 지휘하는 것은 '교수'라 불리는 신원미상의 인물. 경찰은 사건 해결을 위한 팀을 꾸리기 시작합니다. 

 

• 2화

선우진은 강도들의 작전에 문제가 생기길 기다립니다. 인질 중 한 사람이 스마트워치로 외부와 연락을 시도하고 이로 인해 윤미선이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 3화

조폐국 어딘가에서 총소리가 들립니다. "이건 선을 넘은 것 아냐?" 강도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엇갈고 내부적으로 갈등이 치솟습니다. 

 

• 4화

이 사태를 기회로 바꿀 수 있지 않을까? 희망을 발견한 우진은 조폐국 안으로 의료진을 들여보내 달라고 교수를 압박합니다.

 

• 5화

차무혁은 나름의 계획을 세우고 서둘러서 실행에 옮깁니다. 나름의 계획을 서둘러 실행에 옮기는 차무혁. 우진은 중요한 사실 한가지를 포착하고 이로 인해 교수의 전략이 들통날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 6화

조폐국 밖 사람들은 패닉상태입니다. 우진은 인진들이 무사한 것을 대중에게 보여주기 위해  카메라맨을 대동해 직접 안으로 들어가겠다고 제안합니다.

종이의집 포스터

종이의집 원작 소개

스페인 원작으로, 원제목은 「LA CASA DE PAPEL」. 현재 시즌 5까지 방영되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전체를 통틀어 2위에 오른 적이 있는 인기작이랍니다. 1위는 자랑스러운 「오징어게임」

 

'교수'라고 불리는 신원미상의 천재가 여덟 명의 범죄자를 모아 금고를 터는 이야기입니다. 시즌1~2에서는 스페인 조폐국을 터는 내용이고, 시즌 3~5는 스페인 국립 중앙은행 지하 48m에 보관되어 있는 90톤의 금을 터는 내용입니다. 

 

「종이의집 한국판 파트2」는 올 하반기에 공개된다고 해요. 「오징어게임」「지금 우리 학교는」「D.P」등 한국드라마의 성공덕에 넷플릭스에서 한국드라마를 더 밀어주고 있는거 같아서 기쁩니다. 저는 원래 미드, 일드를 매우 좋아했는데 요즘에는 한국 드라마와 영화가 제일 재밌는거 같아요^^k-콘텐츠 화이팅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