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꿈해몽

제사지내는꿈 해몽(조상,차례,돼지머리)

 

오늘은 조상께 제사지내는꿈 해몽, 차례 지내는 꿈해몽을 준비했습니다. 조상께 제사를 드린다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조상님께서 먼 곳에서 평안하시길 바라는 마음 그리고 나와 내 가족을 잘 보살펴 주시길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을 거예요. 그렇다면 꿈에서 제사를 지낸다는 것은 무엇을 예측할까요?

 

꿈에 나오는 제사는 일반적으로 '좋은 인관관계' '청탁' '어떠한 일의 성과'를 뜻합니다. 상세한 상황에 대한 풀이는 아래에서 한번 살펴보세요.

제사-지내는-꿈
제사지내는꿈 해몽

제사지내는꿈 해몽 풀이

〔조상님께 제사지내는꿈〕

제사를 지낸다는것은 먼저 고인이 되신 분에게 아직 속세에 있는 '나'그리고 '나의 가족'을 잘 살피어 잘 살게 해 달라 비는 것입니다. 꿈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면, 나의 상사 또는 어떤 권력을 가진 사람에게 뭔가를 간절히 부탁할 일이 생길 것임을 의미합니다. 특히 제사상 앞에 있는 촛불이 매우 밝았던 꿈은 엄청난 운수대통을 뜻하오니 꿈속 상황을 자세히 떠올려 보세요.

 

제사상에 술을 올리는 꿈

내가 제사상 앞에 앉아, 술잔에 술을 따라, 제상에 올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나의 힘으로는 도저히 해결할 수 없었던 일은 정부나 큰 단체의 힘을 빌어 해결할 수 있게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제사상에 앉아있는데 고인이 나타나 함께 밥을 먹는 꿈

몸과 정신이 모두 건강하여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 것입니다. 

 

돼지 머리를 제사상에 올려놓는 꿈

나의 작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다른사람들에게 칭송받게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또는 누군가로부터 돈이나 좋은 물건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산신령, 신선과 같은 신에게 제사지내는 꿈

사업이 크게 번창하여 큰 돈을 벌게 될 길몽입니다. 

 

집에서 제사지내는 꿈

만사가 형통하여 모든 일이 내가 바라던 대로 술술 풀릴 것입니다. 나의 몸과 마음, 가정이 모두 편안해질 길몽입니다. 

 

 

상여가 나오는 꿈

꿈속에 나오는 상여는 '훌륭한 업적''좋은 성과''부귀영화''명예'를 뜻하는 길조입니다. 만약 꿈에서 상여를 보았다면 금전운이 트여 큰 이득을 보게 될 것입니다. 특히 상여를 들고 이동하는 것을 보았으면 운수대통 대박 꿈으로 풀이합니다. 

 

친구가 제사 지내는 꿈

현실에서 친구나 친척과 관련된 일에 참견할 일이 생깁니다. 

 

제사상 차리는 꿈

꿈에서 제사상을 성대하게 잘 차렸다면 누군가에게 부탁/청탁한 일이 원만히 처리될 것입니다. 그러나 꿈에서 제사상을 초라하게 차렸다면 가정이나 회사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차례지내는꿈

 

차례지내는 꿈

명절이 되어 차례를 지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누군가에게 부탁한 일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게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조상의 묘에 향을 올리는 꿈

조상의 무덤 앞에서 제향을 올리는 것은 매우 좋은 길몽으로 풀이합니다. 큰 자리에 오름, 업적을 남김, 금전운을 뜻하며 나와 내 가족의 건강과 평화를 뜻하는 대박 꿈이지요.

 

조상이 나타나 제사 음식을 먹는 꿈

제사를 지내는데 돌아가신 분이 나타나 물이나 전 같은 음식을 드셨다면 이는 내가 간절히 원하여 누군가에게 부탁한 일이 성사될 길몽입니다. 좋은 사람과 결혼할 꿈으로 풀이하기도 합니다. 

 

제사상 앞에서 절하는 꿈

소원성취를 뜻하며 집안에 큰 경사가 있을 것입니다. 

 

가족과 함께 제사를 지내는 꿈

가족이 모두 건강하고 가정이 평안하고 화목할 것임을 뜻합니다. 

 

제사상 앞에서 우는 꿈

추진 중인 일이 원활히 잘 풀리고 운수가 트여 큰 재물이 수중에 들어오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관혼상제 중 '제' 제사 지내는 꿈 풀이 어떻게 하는지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다들 운수 대통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리드형

'유용한정보 >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이 물에 잠기는 꿈해몽  (0) 2022.05.27
대통령 만나는 꿈해몽  (0) 2022.05.08
밥먹는 꿈, 쌀 먹는 꿈 해몽  (0) 2022.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