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색칠공부

공룡 색칠공부 무료 프린트

 

오늘은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공룡 색칠공부 무료 프린트 도안 파일을 몇 가지 준비했습니다. 저희 아이는 35개월인데, 얼마 전에 넷플릭스에서 고고 다이노를 본 후로 공룡에 빠져들었네요. 총 5장이고 영문 공룡명이 쓰여있는 것과 없는 것 두 가지로 준비했으니 필요하신 걸로 받아 가세요~

 

※아래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저에게 있습니다. (타 사이트 공유 금지)

공룡 색칠공부 무료 프린트
공룡 색칠공부

공룡 색칠공부 도안 무료 프린트 (dinosaur Coloring Pages - free)

※이미지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받으셔야 A4 사이즈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티라노사우르스 색칠공부 도안

Tyrannosaurus Coloring Pages(T Rex)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공룡 <티라노사우르스> 이름의 의미는 '폭군 도마뱀'입니다. 약자로 티렉스(T.rex)라고도 하죠. 최강의 포식자인 티라노사우르스는 무시무시한 원뿔형 이빨과 강한 뒷다리, 긴 꼬리를 가지고 있어요. 티라노는 다른 큰 육식동물들처럼 대부분의 시간을 사냥을 하며 보냈대요.

T RexT Rex2
Tyrannosaurus
01_티라노사우르스(영문).jpg
0.32MB
01_티라노사우르스.jpg
0.35MB

티라노사우르스는 왠지 우렁차게 울었을것 같지만 실제로는 명관이 없기 때문에 그렇게 큰 소리로 우는건 어려웠을 것이라고 해요. (내용 출처-나무위키 티렉스 페이지)

 

 

2. 브라키오사우르스 색칠공부 도안

Brachiosaurus Coloring Pages

초식공룡인 <브라키오사우르스>는 '팔 도마뱀'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어요. 가장 무거운 공룡 중 하나로 온순한 성격을 지니고 있었으며 25m나 되는 거대한 몸집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2톤 정도의 나뭇잎을 먹어치웠다고 해요. 

Brachiosaurus
02_브라키오사우르스(영문).jpg
0.28MB
02_브라키오사우르스.jpg
0.22MB

3. 벨로키랍토르 색칠공부 

Velociraptor Coloring Pages

재빠른 육식 공룡 <벨로키랍토르> 이름의 의미는 '날쌘 도둑''날랜 사냥꾼'입니다. 길쭉한 머리와 납작한 입,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지요. 벨로키랍토르는 단단한 꼬리와 뒷다리를 이용해 주로 무리를 지어 사냥을 했다고 해요. 또 몸에는 깃털이 나 있고 시조새와 비슷한 골격을 지니고 있어요.

Velociraptor Coloring PagesVelociraptor Coloring Pages
Velociraptor
03_벨로키랍토르(영문).jpg
0.26MB
03_벨로키랍토르.jpg
0.20MB

4. 트리캐라톱스 공룡 색칠놀이

Triceratops Coloring Pages

초식공룡인 <트리캐라톱스>는 '세 개의 뿔이 있는 얼굴'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트리캐라톱스는 코와 이마에 3개의 뿔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뿔은 육식 공룡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데 사용했어요. 주로 나뭇잎과 열매를 먹고살았으며 뛰어난 번식력으로 인해 최후까지 살아남은 공룡 중 하나였답니다. 

Triceratops Coloring PagesTriceratops Coloring Pages
Triceratops
04_트리캐라톱스(영문).jpg
0.28MB
04_트리캐라톱스.jpg
0.06MB

5. 파라사울룰로푸스 공룡 색칠공부 무료 프린트

Parasaurolophus Coloring Pages

온순한 초식공룡 <파라사울룰로푸스>의 뜻은 '유사 관 도마뱀'입니다. '관 도마뱀'과 비슷한 외모 덕분에 붙여진 이름이지요. 입은 오리 입처럼 넓적하고 입 안에는 작은 이빨이 많아 다양한 종류의 나뭇잎을 먹고살았답니다. 

ParasaurolophusParasaurolophus Coloring Pages
Parasaurolophus
05_파라사울룰로푸스(영문).jpg
0.34MB
05_파라사울룰로푸스.jpg
0.27MB

공룡 색칠공부 무료 프린트 잘 보셨나요? 색칠놀이는 어린아이들이 하는 거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요새는 성인 분들도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실제로 색칠을 하다 보면 생각을 비우는데도 좋고 꽤 중독성이 있지요. 위의 이미지는 제가 직접 그렸는데 오랜만에 작업하니 나름 재미있었네요. 저희 아이도 참 좋아했고요~그럼 추운 날씨에 다들 건강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