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색칠공부

색칠공부 도안-크리스마스(산타,루돌프,트리 등)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색칠공부 도안 다운로드(무료) 콘텐츠를 준비해 보았어요. 저도 어릴 때 색칠공부 참 즐겁게 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미지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타 카페와 블로그 공유 금지.) 색칠공부는 소근육 발달은 물론 예술성, 창의성, 집중력 발달에 매우 좋다고 하니 아이와 함께 즐겁게 색칠놀이를 해 보아요~

 

색칠공부 도안 무료받기
크리스마스 색칠공부 도안 무료 다운료드

색칠공부 도안 무료 다운로드 

※각 이미지 하단의 '다운로드'버튼을 눌러 받으셔야 큰 사이즈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산타클로스

산타 색칠공부 도안은 두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어릴 때 크리스마스가 되면 어머니께서 산타인 척 머리맡에 몰래 선물을 두고 가곤 하셨었죠. 동심을 일찍 잃은 저는 5살에 이미 산타의 정체를 눈치챘답니다. 모른척했지만요. 시간이 흘러 저도 제 아이를 위해 선물을 준비하고 있네요.

 

●산타 첫 번째

산타 색칠공부
산타할아버지 색칠공부 도안 다운로드
01_산타할아버지.jpg
0.24MB

●산타 두 번째

산타는 왜 배가 나왔을까요? 행복한 캐럴을 들으며 즐겁게 색칠해보세요.

귀여운 산타 색칠놀이
색칠공부 다운받기
07_산타할아버지2.jpg
0.25MB

어플을 이용하여 색칠놀이를 할 수도 있겠지만 발달을 위해선 역시 종이에다 끼적이는 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의 경우 너무 부드럽게 그려지는 제품보다 힘을 좀 줘야 그려지는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다고 해요.

 

 

2. 크리스마스 트리 색칠공부 도안

성탄 트리 꾸미셨나요? 아이와 예쁜 트리를 꾸민 후 색칠놀이도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크리스마스트리 색칠놀이 도안 첫 번째

크리스마스트리 색칠공부
크리스마스트리 색칠 도안 무료
02_크리스마스트리.jpg
0.30MB

●크리스마스트리 색칠놀이 도안 두 번째

트리 색칠공부 도안 두번째
반짝이게 칠해요
06_크리스마스트리2.jpg
0.25MB

3. 크리스마스 장식

트리를 꾸밀 때 필수! 예쁜 장식도 다양하게 색칠해보아요. 색연필, 크레용, 파스텔 등 다양한 질감의 재료를 사용하면 더 재미있겠지요? 성탄절인만큼 반짝이 풀이나 스티커도 활용해 보세요. 예쁘게 오려서 벽에 장식해도 의미 있겠죠?

오너먼트
장식도 색칠해요
03_크리스마스 장식.jpg
0.37MB

4. 루돌프 사슴코

♪루돌프 사슴 코는 매우 반짝이는 코♪산타가 델고 다니는 순록 중 가장 앞에서 썰매를 끄는 루돌프도 즐겁게 색칠해 보아요.

●루돌프 사슴코 색칠공부 도안 1

루돌프사슴코는
매우반짝이는 루돌프
04_루돌프사슴코.jpg
0.29MB

●루돌프 사슴코 색칠공부 도안 2

이번엔 얼굴만 있는 루돌프입니다.

루돌프 색칠놀이
루돌프 귀여워
09_루돌프사슴코.jpg
0.21MB

5. 케이크

저는 크리스마스이브에 케이크 먹고, 성탄절 당일엔 피자를 먹는 살찌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데.. 올해도 그러려고요ㅎㅎ 아무튼 조각 케이크 색칠공부 도안입니다. 

 

05_케이크.jpg
0.27MB

 

6. 선물 양말

마지막 크리스마스 시즌 도안은 바로 '선물 양말'입니다. 크리스마스에 붉은 양말을 걸어주는 풍습은 4세기 동로마제국의 성 니콜라우스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해요. 정말 오래된 풍습이죠? 머리맡에 양말 두고 자면 선물(집이라던가 차라던가 좋은 번호? 라던가)을 두고 갔으면 좋겠네요.

08_선물양말.jpg
0.21MB

성탄절 시즌에 맞춘 크리스마스 색칠공부 도안 잘 보셨나요?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때 어른을 위한 컬러링 북도 유행했었죠. 여행, 스티커, 꽃 등 주제도 다양했던 것 같아요. 스트레스받을 때 아무 생각 없이 색칠하다 보면 기분전환도 되고 스트레스도 풀리는 것 같아요. 그럼 "미리 크리스마스"를 외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