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색칠공부

봄꽃 색칠공부 도안(개나리,매화,라일락 등)

 

이른 봄이에요. 아직 봄꽃은 피지 않았지만, 때때로 미세먼지가 심하긴 하지만, 그래도 좋은 계절이에요. 오늘은 예쁜 봄꽃 색칠공부 도안 무료 다운로드 파일을 준비했어요. 개나리, 매화, 라일락, 마가렛, 매화 총 5가지 꽃 도안으로 준비했답니다. 필요하신 분은 아래에서 받아 가셔요. 

 

※직접 그린 이미지로 저작권은 저에게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출력하여 사용해 주세요.

※이미지 아래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 받으셔야 a4사이즈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봄꽃 색칠공부 도안 무료 

• 개나리(korean forsythia)

첫 번째 봄꽃은 바로 봄 하면 떠오르는 노란 개나리입니다. 양지바른 곳에 개나리가 피어야 비로소 봄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지요. 개화 시기는 4월입니다. 꽃말은 희망, 기대, 달성.

개나리-도안
개나리 색칠공부
개나리_원본.jpg
0.20MB

 꽃잔디(Phlox subulata L.)

멀리서 보면 잔디 같지만 가까이서 보면 아름다운 꽃이라서 '꽃잔디'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지면패랭이꽃'이라고도 합니다. 개화 시기는 4월~9월이에요. 꽃말은 '온화'입니다. 봄과 어울리지요? 근처 공원에 봄이 오면 꽃잔디가 심어져 있는데 참 예쁘더라고요. 


꽃잔디-도안
꽃잔디 색칠 도안
꽃잔디_원본.jpg
0.25MB

 라일락(Lilac)

연한 자주색의 아름다운 꽃 라일락 개화시기는 5월입니다. 향이 달콤하기로도 유명하지요. 수수꽃다리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한국의 라일락종은 <수수꽃다리>이며 우리가 일반적으로 부르는 라일락은 유럽 발칸반도 등지가 원산지입니다. 꽃말은 '첫사랑''우정''젊은 날의 추억'등이 있어요.

라일락
라일락-색칠-도안
라일락_원본.jpg
0.39MB

 마가렛(Chrysanthemum frutescens L.)

마가렛의 꽃말은 '진실한 사랑''예언''사랑을 점친다'입니다. 개화시기는 3월~5월입니다. 봄이 되면 익숙하게 볼 수 있는 꽃 마가렛꽃을 알록달록 예쁘게 색칠해 보세요. 

마가렛
마가렛 색칠도안
마가렛_원본.jpg
0.29MB

 매화(Prunus mume)

봄이 옴을 알리는 매화는 다른 말로 '매실나무'라고도 해요. 꽃말은 '고결''충실''인내''맑은 마음' 고상해 보이는 매화꽃과 정말 어울리는 꽃말인 것 같습니다. 매화는 잎보다 꽃이 먼저 피지요. 때문에 꽃의 우두머리를 의미하는 '화괴(花魁)’라고도 합니다. 

매화
매화 도안
매화_원본.jpg
0.28MB

오늘은 봄꽃 색칠공부 도안 무료 다운로드 컨텐츠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꽃 그림들이라 유아,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르신 색칠공부 활동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저희 아이는 요새 크레용으로 끄적거리는걸 참 좋아하네요. 위의 도안들은 아직 저희 아기가 하기엔 복잡하지만 한번 제작해 보았답니다. 좀 더 단순화해서 아이에게 시켜봐야겠어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