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백로(白露) 인사말 이미지

 

태풍으로 인해 가을장마가 한창이네요. 비 피해는 없으셨는지요. 오늘은 24절기 중 열다섯 번째 절기 백로 인사말 카톡 문구와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이미지 필요하시면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되 다른 블로그나 카페 업로드는 피해 주셨으면 합니다. 

 

절기 백로 뜻

흰 백(白), 이슬 로(露)

"하얀 이슬"

"농작물에 흰 이슬이 맺힌다"

날짜

- 양력 9월 7일~8일경

- 태양의 황경이 165도인 때

백로 인사말 이미지

1. 오늘은 밤기온이 떨어져 풀잎에 이슬이 맺힌다는 절기 백로입니다. 초가을 펼쳐진 쾌청한 하늘처럼 온종일 기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0
0.jpg
0.05MB

2. 가을빛 완연한 백로를 맞이하여 안부인사드립니다. 태풍과 지각장마에 피해는 없으셨는지요. 아침저녁 선선한 바람처럼 행복한 하루 보내셨으면 합니다. 

1
1.jpg
0.05MB

3.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었네요.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맑은 하늘처럼 상쾌한 하루 보내세요~!

2
2.jpg
0.05MB

4. 오늘은 24절기 중 15번째 절기 白露입니다. 예로부터 이때부터 추석 때까지를 '포도순절(葡萄旬節)'이라 불렀다고 하지요. 맛있는 제철과일 포도 꼭 챙겨 드시고 건강한 초가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3
3.jpg
0.07MB

5. 포도가 여무는 절기 백로입니다. 지속되는 코로나 때문에 답답하시죠? 피로 해소에 좋은 포도 드시면서 스트레스 모두 날려 보내세요~ 여유롭고 풍족한 초가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행복하세요~

4
4.jpg
0.09MB

 

6. 천고마비의 계절! 완연한 가을을 알리는 白露입니다. 가을 햇볕처럼 여유롭고 포근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5.jpg
0.03MB
6.jpg
0.06MB

 

 

관련 속담

♠백로가 지나서는 논에 가볼 필요가 없다. 

→백로에는 이삭이 거의 결정되었으므로 논에 가서 확일할 필요 조차 없다는 뜻입니다. 

 

♠백로 전 미발이면 알곡 수확물이 없다. 

→백로 전에 벼 이삭이 패어야 수확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백로 안에 벼 안 팬 집에는 가지도 말아라.

→벼가 여무는 데 백로가 중요한 분기점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이 시기 이삭 상태는 가을 농사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속담이 많네요^^

제철 음식 챙겨 드세요~

♠배

명절 선물용으로도 좋은 달콤한 배. 배는 기관지에 특히 좋은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희 아이도 기침하기 시작하면 배를 달여주는데 진짜 효과가 좋아요. 배에는 폴리페놀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평소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이라면 꼭 챙겨 드세요~

 

♠석류

비타민C, K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석류는 피부미용뿐만 아니라 혈관 건강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성에게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에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샐러드나 화채에 넣어먹어도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니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포도

포도가 가장 맛있는 시기가 언제인 줄 아시나요? 바로 9월 초~말까지 입니다. '포도순절'이라 할 만큼 이 시기는 포도가 아주 맛있게 있는다고 하죠. '포도당'이라는 말이 있을만큼 피곤할 때 먹으면 효과 직빵인 포도 꼭 챙겨 드세요!

 

잘 보셨나요? 열대야가 언제였나 싶게 날씨가 선선해졌네요. 9월 초순은 여름 농사가 끝나고 추수 전까지 잠시 농사일을 쉬는 시기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혼한 부인들은 이때 친정을 방문했다고 하네요. 우리 조상들의 고된 삶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오늘도 기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첫날 인사말, 가을 이미지  (0) 2021.08.30
2021년 9월 인사말, 이미지  (0) 2021.08.20
광복절 인사말 이미지, 명언  (0) 2021.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