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광복절 인사말 이미지, 명언

 

안녕하세요. 얼마 후면 대한민국 5대 국경일 중 하나인 광복절(光復節)입니다. 올해부터는 광복절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되어 8월 16일 월요일도 쉴 수 있게 되었네요. 코로나 때문에 연휴를 마음 놓고 즐길 수 없어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만.. '인사는 소통의 시작'이라는 말이 있죠? 이럴 때일수록 지인들의 안부를 챙겨보는 게 어떨까요.

 

※<픽사베이>사이트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시고 타 블로그와 카페 업로드는 자제해주세요~

광복절 날짜와 뜻

8월 15일

"영예롭게 회복(光復)한 날(節)"

광복절 인사말, 문구, 이미지

1. 오늘은 우리나라가 일제로부터 해방되어 국권을 회복한 날입니다. 여름 끝이라지만 아직 무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뜻깊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0
0_고.jpg
0.20MB

2. 오늘은 일본의 식민 지배에서 벗어나 국권을 회복한 것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정부 수립을 축하하는 날입니다. 일제강점기에 좌절하지 않고 독립운동에 앞장선 순국선열을 떠올리며 경건한 하루 보내봅시다. 

b
b.jpg
0.08MB

3. 광복절인 오늘 하루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c
c.jpg
0.04MB

4. 오늘은 8월 15일 광복절입니다. 역사 속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며 의미 있는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d
d.jpg
0.05MB

광복절 대체공휴일 연휴 인사말 이미지

1.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답답하시겠지만 이 참에 쌓인 피로 날려 보내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셨으면 합니다. 

e.jpg
0.06MB

2. 광복절 연휴 기간 건강하고 뜻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f
f.jpg
0.05MB

3. 선물 같은 3일의 연휴가 반갑지만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전국이 비상이네요. 방역수칙 준수하셔서 안전하고 기분 좋은 연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g
g.jpg
0.06MB

 

순국선열들의 명언

■유관순 열사

"나라에 바칠 목숨이 오직 하나밖에 없는 것만이 이 소녀의 유일한 슬픔입니다."

"내 손톱이 빠져나가고, 내 귀와 코가 잘리고, 내 손과 다리가 부러져도 그 고통은 이길 수 있사오나, 나라를 잃어버린 그 고통만은 견딜 수가 없습니다."

 

■도마 안중근

"눈앞의 사사로운 이익보다는 의로움을 먼저 생각하고, 조국이 위기에 처하거든 목숨을 바쳐라."

"나는 천국에 가서도 마땅히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힘쓸 것이다. 대한독립의 함성이 천국까지 들려오면 나는 기꺼이 춤추며 만세를 부를 것이다."

 

■백범 김구

"우리나라가 독립하여 정부가 생기거든 그 집의 뜰을 쓸고 유리창을 닦는 일을 하여 보고 죽게 하소서."

"눈길을 걸어갈 때 어지럽게 걷지 말기를. 오늘 내가 걸어간 길이 훗날 다른 사람의 이정표가 되리니."

"산고를 겪어야 새 생명이 태어나고, 꽃샘추위를 겪어야 봄이 오며, 어둠이 지나야 새벽이 온다."

 

■매헌 윤봉길

"대한 남아로서 할 일을 하고 미련 없이 떠나가요."

 

■이봉창 의사

"나는 참된 적성으로서 조국의 독립과 자유를 회복하기 위하여 한인애국단의 일원이 되어 적국의 괴수를 도살하기로 맹세하나이다."

 

유관순 열사 사망 당시 나이가 17세네요.. 우리가 지금 누리는 자유와 평범한 일상이 저절로 얻어진 것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겠습니다. 

 

광복절은 우리나라에서 아주 중요한 국경일로, 전국적으로 관련 행사가 열리고 대통령이 축하 연설을 합니다. 물론 코로나 때문에관련 행사는 취소나 축소되는 분위기지만, 그래도 관련 이벤트가 여기저기 열리고 있네요^^ 특히 하나은행의 '주거독립 만세'이벤트가 인상 깊으니 91년생~04년생 분들 중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 GS편의점에서도 독도 에코백 주는 이벤트를 하네요~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9월 인사말, 이미지  (0) 2021.08.20
처서(處暑) 인사말 이미지  (0) 2021.08.10
불교 명언(+핸드폰 배경화면 이미지)  (0) 2021.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