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처서(處暑) 인사말 이미지


 

늦여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입추와 말복이 지나니 찜통더위가 그래도 한결 수그러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24절기 중 열네 번째 절기인 처서 인사말 카톡 문구,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이미지 필요하신 분은 다운받아 사용하시되, 타 블로그/카페 업로드는 자제 부탁드려요.

처서 절기 뜻

곳 처(處), 더울 서(暑)

"더위가 그친다"

날짜

- 양력 8월 23일~24일경

- 태양이 황경 150도에 달한 시점, 입추와 백로 사이

처서 안부 인사 문구, 이미지

1. 오늘은 "모기 입도 비뚤어진다"는 처서입니다. 역대급 폭염에 코로나까지 겹쳐 더욱 힘겨웠던 여름,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다가올 가을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0
0_고.jpg
0.12MB

2. 오늘은 '귀뚜라미 등에 업혀 오는 처서'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온 세상이 번잡한데 자연의 순리는 쉬지않고 움직이네요. 다가오는 가을 건강하시고, 기쁜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코스모스
b_코스모스.jpg
0.05MB

3. 무더운 여름 건강히 보내셨나요? 한결 선선해진 날씨처럼 산뜻하고 기분 좋은 일만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c_강아지풀.jpg
0.05MB

4. 아직 더운 공기 속 스치는 서늘한 바람이 가을을 알리는 것 같습니다. 행복하고 풍요로운 하루 보내세요.

d
d_풍경.jpg
0.09MB

5. 오늘은 더위가 그친다는 절기 處暑입니다. 어느덧 가을이 성큼 다가왔네요. 가을은 '두 번째 봄'이라고 하죠. 여름철 좋은 기억만 남기시고 행복한 가을맞이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_가을의.jpg
0.05MB

6. 수확의 계절 가을이 코앞입니다. 아직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지만 아침저녁으로 한결 서늘한 바람이 느껴지네요.  오늘 하루 기분좋은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바로앞에있어요
f_가을이코앞.jpg
0.05MB

7. 오늘은 여름이 가고 가을이 드는 절기 處暑입니다. 행운과 행복 가득찬 가을 맞이하세요!

가요gogo
g_여름은가요.jpg
0.06MB

관련 속담

♧처서에 비가 오면 흉년이 든다. 

- 한 해 농사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이 시기에 비가 오면 안됩니다. 비가 오면 나락에 빗물이 들어가고 썩기 때문이죠. 

♧처서가 지나면 모기도 입이 삐둘어진다. 

- 날씨가 서늘해져 파리, 모기가 사라지고 귀뚜라미가 나오기 시작함을 뜻합니다. 

♧처서 물은 오전 오후가 다르다. 

- 밤낮의 온도차가 심하다는 뜻입니다. 

처서 음식

■추어탕(秋魚湯) 

우리 조상들은 원기 회복을 위해 추어탕을 즐겨 먹었는데요. 7~11월 제철 생선인 미꾸라지를 푹 고아 끓인 추어탕은 여름철 지친 기운을 북돋아 줄 거예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미꾸라지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은 달며 독이 없다. 중기를 보하고 설사를 멎게 한다'라고 합니다. 그만큼 가을철 기력 보충에 제격인 제철음식이니 꼭 챙겨 드세요!

 

■애호박 칼국수

애호박과 고추를 넣은 칼국수는 서늘한 가을 날씨에 몸의 열기를 보충해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예로부터 초가을에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칼칼한 애호박 칼국수라.. 먹어본적은 없지만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네요. 

 

<처서 인사말 이미지>잘 보셨나요? 저는 가을보다는 여름을 좋아합니다. 가을은 생각이 많아져서요. (일년동안 뭐했지?하는..) 그런데 코로나와 에어컨 고장으로 올 여름은 너무나도 힘들었네요. 방역 일선에 계신 분들과는 비교가 안 되겠지만요. 부디 다가올 가을에는 델타 변이 확산세가 멈추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