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말복 인사말 이미지 모음

 

문득 찾아온 여름이 아직 한창입니다만, 삼복 중 마지막인 <말복>이 얼마 안 남았습니다. 초복날 인사말을 올린 게 엊그제 같은데 날이 참 빠르게 흐릅니다. 오늘은 말복(末伏)에 주위 사람들과 나눌만한 인사말, 카톡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 필요하신 분은 자유롭게 사용하시되 다른 카페나 블로그 업로드는 하지 말아 주세요.

말복 날짜

입추 후 첫 번째 드는 경일(8월 7일~17일 사이)

말복 인사말 문구, 카톡 이미지

 

1. 입추도 지나고, 말복을 맞았으니 여름도 이제 끝물인가 봅니다. 오늘 복달임 음식 꼭 챙겨 드시고~ 남은 여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0
0.jpg
0.04MB

2. 오늘은 말복(末伏)입니다. 가을을 알리는 입추가 지났지만 더운 공기는 여전하네요. 오늘 보양식 꼭 챙겨 드시고 여름 막바지 무더위 이겨내세요!

보양식
b_보양식.jpg
0.09MB

3. 찌는듯한 삼복 폭염에 많이 힘드시죠? 그래도 말복이 지나면 많이 선선해진다고 하니 조금만 더 힘내세요.

c_시원한.jpg
0.07MB

4. 기운찬 매미소리에 아침잠을 깨는 날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한여름 고생 많으셨어요. 오늘 시원한 수박 한 조각 드시고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나왔어요
d_수박수박이.jpg
0.05MB

5. 오늘은 뜨끈한 보양식 먹으며 열대야에 지친 기운 다스리는 날! 맛있는 음식 챙겨 드시고 늦여름 열기 날려 보내세요~

지치지마요

6. 역대급 더위에 더 길게 느껴진 여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 뜨끈뜨끈 삼계탕 열기로 일상의 피로 꼭 날려 보내세요. 늦여름 만끽하시며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뜨끈
f_삼계탕.jpg
0.07MB

7. 입추가 지나니 긴 여름도 끝이 보입니다. 그래도 가을이 되면 긴 여름 해가 그리워질 것 같습니다. 오늘 맛난 음식 챙겨 드시고 평온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평온하세요

 

8. 더위의 끝을 알리는 말복이네요. 복달임 메뉴는 정하셨는지요? 오늘 건강하게 꼭 챙겨 드시고 복더위 이겨내세요~

끝을알림

 

음식 명언 모음

맛있는 음식은 때로 그 어떤 일보다도 우리의 영혼을 행복하게 합니다. 복날을 앞두고 음식과 관련된 인상 깊은 명언을 모아봤습니다. 우리 모두 잘 먹고 잘살도록 합시다. 

 

★ 나를 살게 하는 것은 충분한 음식이지 훌륭한 말이 아니다. -뮐러

★ 새로운 요리의 발견은 새로운 별의 발견보다도 인류의 행복에 한층 더 공헌한다. -브리어 사바랭

★ 식욕은 먹고 있는 동안에 나오는 것이다. -라브레

★ 음식에 대한 사랑보다 더 숨김없는 사랑은 없다. -쇼송

★ 자기가 먹는 음식이 자기의 운명을 좌우한다. -남보쿠 스님

 

복날을 앞두고 닭고기 값이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폭염으로 인해 폐사된 닭이 많다고 하네요. 수박 가격도 많이 올랐다는 소식을 들은 듯한데 밥상물가가 많이 올라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복날에는 먹고 나면 행복해지는 음식 든든히 챙겨 드세요. 끝물이 더 무섭다고 계속 더워지는 것 같네요. 코로나로 인해 더 힘겨운 여름 막바지, 건강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