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나의 물건

선풍기 추천<샤오미 무선 선풍기 4세대pro>리뷰

 

2016년도에 구매한 삼성 스탠드 에어컨이 고장 났습니다. 처음엔 따뜻한 바람만 나오다가 이젠 C554에러가 뜨면서 아예 작동이 안 되네요. (이 에러는 냉매 부족과 배관 연결에 문제가 있을 시 나오는 코드입니다.) AS를 접수했으나 접수가 밀려 있어 수리에는 시간이 조금 걸릴 듯합니다. 코로나로 가있을 곳은 없고 아기는 땀띠로 힘들어하고 "아니 대체 에어컨 없을 때는 어떻게 살았던 거지?"따위의 의미 없는 대화만 계속하는 와중 띠링~ 얼마 전 해외 직구했던 <샤오미 무선 선풍기 4세대>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이렇게 반가울 수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성비 진짜 좋아요.

선풍기 추천
샤오미 무선 선풍기 4세대 중국내수용 리뷰

■샤오미 MI무선 선풍기 4세대 PRO(중국 내수용) 이용 후기

1. 구매

해외직구로 구매했습니다.(g9) 가격은 80,500원입니다. 배송은 1주일 정도 걸렸고 제품 상태는 깨끗했습니다. 

 

2. 전체적인 사용평

에어컨 고장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상당히 줄여준 제품으로 아주 만족합니다. 상세한 리뷰는 아래에서..

 

3. 장점

이중 날개 때문인지 바람결도 부드러운 느낌이며, 조용합니다. 실내온도가 30도가 넘는데 이 선풍기를 옆에 두고 작업하면 더운지 모르겠네요. 무선이라 가볍고 이동이 용이합니다. 디자인도 군더더기가 없어서 어디에 둬도 어울려요.

 

4. 단점

단점은 리모컨이 없고 높이 조절이 불편하네요. 저는 앱을 잘 활용하는 편이 아니라 리모컨 없는 점이 아쉽긴 합니다.

 

5. 조립하는 방법

(1) 택배박스 모습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중국 내수용>입니다.

*중국 내수용 vs 수출용 차이

내수용은 팬이 7+5엽이고 높낮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반면 수출용은 팬이 7엽이며 높낮이 조절이 안됩니다. (선풍기 날개 수가 많아질수록 바람이 자연풍에 가깝고 부드럽다고 합니다. 아이방에 쓰려면 날개가 많은 게 확실히 좋겠네요.)저도 아이방에 주로 쓰기 위해 샤오미 무선선풍기를 선택했답니다. 

 

 

박스
선풍기 택배박스

(2) 제품 구성입니다.

선풍기 팬, 기둥, 모터, 어댑터, 받침대, 나사, 육각렌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

(3) 설명서인데요. 중국어로 되어있습니다. 근데 뭐 설명서 안 봐도 조립이 워낙 간단합니다. 그림으로도 이해 가능한 수준이고요. 

설명서
제품 조립 설명서 사진 

(4) 모터에 선풍기 뒷커버를 끼웁니다. 

선풍기 뒷부분
모터에 끼우기

 (5) 고정해주고, 날개를 끼웁니다. 

고정하고 날개끼우는 사진
날개끼우기

(6) 샤오미 무선 선풍기 날개 부분도 고정해줍니다.

날개도 고정하는 사진
저희 아들 손 ㅎㅎ

(7) 선풍기 앞 커버도 씌워줍니다. 볼록 나온 표시가 아래 사진처럼 되도록 돌려 맞춰주면 머리 부분 완성입니다.

앞커버
돌려돌려요

(8) 머리 아랫부분에 나사를 조여줍니다. 안전을 위해 잊지 말고 끼우는 게 좋습니다.

나사끼우는 사진
나사 꼭 끼워주세요!

(9) 기둥과 받침대 끼우면 드디어 샤오미 무선 선풍기 조립 완성입니다. 충전 부분은 마그네틱으로 되어있는데 탈부착이 간편해서 좋네요.

j

6. 샤오미 무선 선풍기 돌아가는 모습(동영상)

샤오미 무선선풍기 4세대pro를 작동시킨 모습

굉장히 조용해서 야간에 아기방에서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에어컨이 고장 난 현재 저희 집의 든든한 효자 템이 되어주고 있죠. (물론 에어컨 바람 발끝에도 못 미치지만요)

 

7. 버튼 설명

버튼 설명
버튼 설명

헤드 부분에 전원 버튼과 타이머, 풍향 조절, 풍속과 바람 종류 전환,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리모컨이 없는 대신 어플에서 조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미홈어플 잘 사용하지 않는 저는 리모컨이 필요해요ㅜ 뭐 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

 

그런데 무선은 정말 편하네요.

저는 이어폰도 유선 이어폰을 더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무선 선풍기는 생각보다 훨씬 편합니다. 대부분 코드를 꽂아 유선 선풍기처럼 사용하고 있지만 콘셉트 없는 곳에서 쓸 때 진짜 좋네요. 가볍고요.. 전선 없이 선풍기를 켜는 세상이라니.. 손잡이가 없어 불편하다는 분도 있지만 기둥 부분 잡고 옮기면 되니 개인적으론 문제 되지 않네요. 누군가가 가성비 좋은 선풍기 추천을 해달라고 한다면 샤오미 무선선풍기를 꼭 추천할 것 같습니다. 중국산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지만 집에 샤오미 제품만 몇개가 있는지... 괜히 '대륙의 기적'이라 불리는게 아니죠. 

 

디자인은 예쁘고 고급스럽진 않지만 딱히 흠잡을곳도 없는.. 그런 제품이네요.

 

8. 제품 스펙

- 제품명 : 미지아 직류 인버터 스탠드 선풍기 2 배터리형 

- 모델명 : BPLDS03DM

- 제품 타입 : 스탠드 선풍기

- 배터리 용량 : 2800mAh(33.6Wh)

- 충전 입력 : 12V 2A

- 무게 : 3.2kg

- 사이즈 : 343*330*1000mm

- 무선 연결 : Wi-Fi IEEE802.11b/g/n 2.4GHz

- 부품 : 충전기(어댑터)

- 전원선 : 1.6m

- 제조국 : 중국

-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 1급

 

어플에서 100단까지 풍력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100단 바람이라.. 저는 그냥 선풍기 물리 버튼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 수출용과 달리 날개가 7+5 이중으로 되어 있는데요. 일중 날개에 비해 바람이 부드럽고 자연적이라고 상품페이지에 쓰여있네요. 듣고 보니 그런 거 같기도 합니다. 사실 부드러운 건 잘 모르겠고... 집에 있는 유선 선풍기와 비교해볼 때 바람이 확실히 넓게 간다고 해야 하나요? 풍부하게 퍼지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오늘은 에어컨과 함께 더위를 이겨내는 필수품인 선풍기 추천글을 써보았는데요. 에어컨 틀 때 선풍기를 함께 가동하면 훨씬 더 시원하고 전기도 절약되는 거 아시죠? 이 정보가 필요하신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기쁘겠습니다.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