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중복 인사말 이미지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1,000명을 넘어서고 있네요. 뜨거운 날씨에 거리두기 4단계 때문에 힘드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참 답답하네요. 그래도 시간은 흘러 다음 주면 중복(中伏)입니다. 오늘은 중복에 가족, 친구, 지인과 카톡으로 나눌만한 인사말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함께하긴 힘들더라도 서로 안부를 나누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는 개인적으로 사용하시고 타 블로그와 카페에 퍼가지 말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중복 날짜

하지로부터 네 번째 경일(7월 21일~31일 경)

 

중복 인사말 문구, 카톡 이미지

1. 오늘은 중복(中伏)입니다. 날씨가 너무 덥네요. 뜨거운 삼계탕으로 몸보신 꼭 하시고 더위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중복
00_고.jpg
0.05MB

2. (코로나 인사말) 폭염에 마스크 착용까지 하시느라 많이 힘드시죠? 이럴 때일수록 보양식, 수박 꼭 챙겨 드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수박
a_수박중복인사.jpg
0.06MB

3. 삼복 중 가장 덥다는 중복입니다. 꼭 삼계탕이 아니더라도 좋아하는 음식 기분 좋게 드시고 시원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b_장어.jpg
0.07MB

4.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중복인 오늘 시원한 바다 사진 보시고 힐링하세요. 외출할 땐 모자나 양산 꼭 챙기시고 틈틈이 수분 섭취하시며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라겠습니다. 

기력보충
c_기력보충.jpg
0.06MB

5. 일 년 중 가장 더운 기간인 복날입니다. 기력을 잃기 쉬운 요즘 삼계탕 든든히 드시고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해 보세요. 

든든
d_든든.jpg
0.08MB

6. 요새는 편의점에서도 닭국수, 장어구이 덮밥, 삼계탕 등 간편 보양식을 많이 판매하네요. 거리두기로 인해 외식이 힘든 요즘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좋은 음식 꼭 챙겨 드시고 불볕더위 이겨내세요!

중복
e_더워요.jpg
0.06MB

7. 오늘은 여름철 건강 챙기는 날! 삼계탕 챙겨 드시고 원기 회복하셔서 무더위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하십시오
f_건강하게.jpg
0.05MB

8. 이열치열 삼계탕 한 그릇 보내드려요! 올여름 건강하시고 행운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사랑해요
g_하트삼계탕.jpg
0.05MB

9. 벌써 중복이네요. 힘겨운 삼복더위에 몸보신 꼭 하시고 여름 내내 건강하세요~

h_올여어름.jpg
0.05MB

10. 뜨거운 중복날을 맞이하여 당신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오늘 보양음식과 제철과일 꼭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노란
i.jpg
0.04MB

 

삼계탕에 들어 있는 대추, 몸에 나쁠까?

삼계탕에 들어 있는 대추가 닭의 안 좋은 성분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는 속설이 있습

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대추는 몸에 좋으며 최소한 해롭지는 않으니 걱정 말고 드셔도 좋습니다. 

 

복날 먹는 음식 종류

♣삼계탕

한국의 대표적인 보양식입니다. 삼계탕집 매출의 상단 부분이 복날 나온다고 하는데요. 닭고기에 찹쌀, 인삼, 대추, 밤 등 영양만점 식재료를 넣고 푹 고아 만든 삼계탕은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아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보신탕(개고기)

개장국, 영양탕이라고도 하는 보신탕은 옛날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먹던 보양식이었습니다. 현재 젊은 사람들은 거의 찾지 않지만 시골이나 어르신들 중엔 아직 사드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장어구이

스태미나 음식으로 유명한 장어도 복날 많이 찾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여름 보양식으로 장어를 많이 먹는다고 하네요. 저희 집이 옛날에 장어구이집을 했었는데 복날만 되면 인산인해를 이루었었죠. 

 

♣전복죽

고급 음식 중 하나인 전복도 몸에 좋기로 유명하죠. 전복 삼계탕도 있고요. 옛날에는 진짜 비싼 식재료였는데 요새는 전복양식이 대중화되면서 가격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전복죽은 환자분들이나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 복날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용봉탕

보통 자라로 만든 보양식을 뜻합니다. 자라는 보혈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하죠. 자라 대신 잉어, 문어, 낙지를 사용하여 만들기도 합니다. 

 

♣수박

수박, 참외 등 제철과일도 빼놓지 말고 먹어야죠. 수박은 수분이 풍부하고 열 배출, 활력 회복 효과가 있어 더위를 이기기 위해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삼복(三伏) 관련 속담

♧복날 개 패듯 한다. 

옛사람들은 복날 몸보신을 위해 개고기를 먹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때 살아있는 개를 마구 때려 고기를 연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를 묘사한 속담으로 무자비한 폭력을 쓰는 사람이나 상황에서 사용합니다.

 

♧삼복 기간(三伏之間)에는 입술에 붙은 밥알도 무겁다.

더운 삼복 기간에는 몸이 약해져 입술에 붙은 가벼운 밥알도 무겁게 느껴진다는 뜻입니다.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인사말 이미지 모음(여름)  (0) 2021.07.18
대서(大暑) 인사말 이미지  (0) 2021.07.11
생일축하 메세지, 이미지 20개  (0) 2021.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