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대서(大暑) 인사말 이미지

 

34년 만에 찾아온 지각장마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비 피해를 크게 입은 지역도 있는데, 더 이상은 큰 피해가 없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24절기 중 12번째 절기, '큰 더위' 대서에 주위 사람들과 나눌만한 인사말과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픽사베이의 이미지를 다운받아 제작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받아 사용하시되, 다른 블로그와 카페 업로드는 하지 말아 주세요.

대서 절기 뜻

큰 대(大), 더울 서(暑)

"큰 더위"

날짜

- 양력 7월 23일 무렵

- 소서와 입추 사이, 태양의 황경이 120°일 때

대서 안부 인사 문구, 이미지

1. (비 오는 날) 지겨운 장마가 언제 끝날까요? '오뉴월 장마에 돌도 큰다'는 말이 있습니다. 올해는 풍년이 들만큼만 적당히 비가 내리기를 기원해봅니다. 大暑큰 더위 대서에 하시는 일 모두 크게 시원하게 풀리시길 기원합니다. 

0
0_고.jpg
0.11MB

2. 오늘은 장마가 끝나고 땡볕 더위가 시작되는 대서(大暑)입니다. '염소 뿔이 녹는다"는 속담이 있듯 일 년 중 더위가 가장 기승을 부리는 시기라고 하죠. 보양식과 제철음식 꼭 챙겨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1
a_대서인사말.jpg
0.06MB

3. 오늘은 연중 가장 더운 시기 대서(大暑) 절기입니다.  요즘 같은 날씨엔 불쾌지수가 높아 정신적, 육체적으로 지치기 쉬운데요. 이열치열 뜨끈한 음식으로 기력 보충하시고, 여름철 제철과일 챙겨 드시며 상큼한 장마철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2
b.jpg
0.06MB

4. 큰 더위 大暑를 맞이하여 안부 인사드립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 코로나까지 사그라들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모두가 힘든 시기, 즐기지 못할 거면 피하라! 사랑하는 이들과 행복한 여름철 피서 즐기며 슬기롭게 더위를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3
c.jpg
0.05MB

5. 오늘 아침 매미 소리 들으셨나요? 오늘은 '크게 더운' 절기 대서입니다. 찜통더위에 많이 지치고 힘드시죠? 끓어오르는 여름철, 수박 한 통 갈라 드시고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4
g.jpg
0.07MB

6. 오늘날에는 수박을 쉽게 사 먹을 수 있지만, 옛날에는 수박이 양반만 먹는 귀한 과일이었다고 합니다. 수박은 더위에 지친 몸을 시원하게 해 주고, 허해진 기력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름철 가장 맛 좋은 과일! 수박 꼭 챙겨 드시고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라겠습니다. 

5
f.jpg
0.04MB

7. 예로부터 대서에는 '가마솥 더위'를 피해 그늘진 계곡, 산을 찾아 피서를 하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오늘날에도 대서 이후가 직장인들 휴가철이죠. 휴가 날짜에 대해 눈치 싸움이 벌어지는 시즌이기도 합니다. 지친 스트레스 모두 날리는 건강한 휴가철 보내시길 바랍니다.

6
e.jpg
0.05MB

 

관련 속담

♣대서에는 염소 뿔도 녹는다.

- 염소뿔도 녹일 만큼 뜨거운 더위라는 뜻

 

♣삼복더위에 소뿔도 꼬부라든다.

- 딱딱한 소뿔도 녹아 꼬부라진다는 뜻으로, 삼복에는 날씨가 매우 더움을 함축한 말

 

♣오뉴월 더위에 암소 뿔 빠진다.

- 음력 오뉴월에는 몹시 더워 단단하던 암소 뿔이 물러 빠질 지경이라는 뜻. 오뉴월이 일 년 중 가장 더움을 이르는 말

본격적인 피서철

대서는 보통 중복 무렵에 듭니다. 옛날부터 이 시기에는 삼복더위를 피해 계곡이나 산정을 찾아 술과 음식을 즐기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삼복더위란 초복, 중복, 말복 때의 더위를 뜻합니다.) 오늘날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장 더운 7월 말~8월 초에 휴가를 가고는 하죠. 이 시기는 폭염특보가 내려지는 경우가 많으며, 전국의 해수욕장과 계곡에는 지긋지긋한 더위를 피해 몰린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온라인 뉴스엔 분스대에서 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찍은 사진이 등장하고요. 올해는 지각장마인 데다 코로나가 기승을 부려서 조금 힘들 것 같긴 합니다만.

수박 계곡물에 담그지 마세요

무더운 날 계곡에 놀러 가 보면 계곡물에 수박, 참외와 같은 과일을 담가놓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행동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휴가철 계곡물은 대장균이나 기생충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기 때문인데요. 특히 '스파르가눔'이라는 기생충에 감염되면 식중독에 걸릴 뿐만 아니라 심하면 마비나 뇌경색에 이를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때가 때이니만큼 안전하게 휴가를 즐겨야 할 것 같습니다. 요샌 병원에 입원하려면 코로나 검사해야 하는 거 아시죠?

 

※스파르가눔(Sparganum)이란?

스피로메트라(Spirometra)라는 기생충 종의 애벌레로, '만선고충'이라고도 합니다. 이 기생충에 감염되면 침투 부위에 따라 눈의 통증, 두통, 마비, 기억상실, 언어장애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기생충에 감염되지 않으려면 위생상태가 검증되지 않은 물을 마시지 말아야 하고 야생 뱀, 개구리 등을 생식하지 말아야 합니다. 

 

잘 보셨나요? 내년에는 마스크 없이 휴가 갈 수 있을까요? 씁쓸한 요즘입니다. 그럼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더위 이겨내시고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길 기원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복 인사말 이미지  (0) 2021.07.13
생일축하 메세지, 이미지 20개  (0) 2021.07.09
제헌절 뜻, 대체공휴일, 인사말 이미지  (0) 2021.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