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단오 인사말, 이미지


단오(端午)는 우리나라 주요 명절 중 하나로, 풍년을 기원하는 날입니다. '수릿날'이라고도 하지요. 오늘은 단옷날 주변 분들과 나눌만한 카톡 인사말 이미지, 문구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시고 타 블로그, 카페 업로드는 하지 말아 주세요★

단오(端午) 뜻

단(端)은 '첫 번째'를 의미하고 오(午)는 '다섯 번째'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초닷새'라는 뜻을 담고 있지요.

단오 인사말, 이미지

1. 오늘은 음력 5월 5일 단오입니다. 올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중요한 날을 맞이하여 OO님께서도 하시는 일 모두 잘되시길 기원합니다.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한복입은 소년, 소녀 이미지
0.jpg
0.07MB

2. 시원한 여름 보내시라고 단오부채 보내드려요! 올여름 건강하게~ 시원하게~ 활기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단오부채란 단옷날에 선물로 주고받는 부채를 말해요. '단오선'이라고도 한답니다.

부채에 창포꽃 그림
2.jpg
0.08MB

3. 온 누리에 햇살 가득한 수릿날, 단오입니다. 다가올 여름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세요!

담벼락에
3.jpg
0.09MB

4. 올여름 더위와 액운 날려 보내시고 시원한 바람처럼 새 희망 품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푸른하늘
4.jpg
0.10MB

5. (코로나 인사말) 단오는 '양기의 도움을 받아 귀신의 접근을 막고 역병을 예방하는 날'이라고 합니다. 단오날 좋은 기운을 받아 코로나가 어서 물러가고 일상을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한 여름 나시길 기원합니다.

은하
5.jpg
0.14MB

 

 

6. 재액(災厄)을 예방하고 풍요와 안정을 기원하는 날, 단오입니다. 단오떡 드시고 올여름 찾아올 무더위 날려 보내시기 바랍니다. 시원한 하루 되세요.

쑥떡해드세요
6.jpg
0.07MB

7. 오늘은 端午, 청포물에 머리 감고 그네 뛰는 날입니다. 올여름 언제나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인사말 이미지
7.jpg
0.08MB

8. 여름을 맞는 큰 명절 단오절입니다. 옛 시절 단옷날 여성들은 단오빔을 차려입고 아름다움을 뽐냈으며, 남성들은 씨름으로 이름을 뽐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올 한 해 풍년을 기원하는 날이기도 했지요. 현대에 와서 그 의미는 퇴색되었지만 조상들의 지혜와 정신을 기억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런 글은 어때요?↓↓↓

 

6월 좋은아침인사말 이미지, 아침 명언

오늘은 유월六月에 가족, 친구, 지인에게 보낼만한 '좋은 아침 인사말 이미지'와 '굿모닝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계절, 소중한 분들에게 따뜻한 카톡 인사말을 전해

hodole.tistory.com

 

행복하려면, 시간에 대한 생각을 바꿔라

사람에 따라 시간을 대하는 관점은 다르다. 당신은 어떤 유형의 사람인가? 과거 지향적인 사람 좋은 기억이든 나쁜 기억이든 과거에 지나치게 몰두한다면 당신은 과거 지향적인 사람일 가능성

hodole.tistory.com

관련 속담

◆오월 단오 안에는 못 먹는 풀이 없다
양기를 흠뻑 받아 자란 단오 무렵의 풀들은 건강에 좋다는 의미

◆단오 물 잡으면 농사는 다 짓는다
단오 무렵에 논물을 받아 두면 농사는 다 지은 거나 마찬가지라 는 뜻(풍년이 든 것이나 다름없다는 뜻)

◆오월 장마는 꿔다 해도 한다
음력 오월의 비는 농사에 유용하기 때문에 풍년이 들기를 기원하는 농민의 마음을 나타내는 속담

어떤 음식을 먹을까?

1. 수리취떡
단오는 '수릿날'이라고도 부르지요. 이때 '수릿날'이라는 표현은 수레바퀴 모양의 '수리취떡'을 해 먹던 것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수리취 대신 쑥떡을 먹기도 했대요.

2. 앵두 편, 앵두화채
단오 즈음은 앵두 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앵두화채를 해 먹기도 하고, 앵두 과편을 만들어 먹기도 했답니다.

3. 창포주
단옷날 여성들은 창포물로 머리를 감았지요. 그런데 이 창포뿌리를 이용한 술도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바로 '창포주'라 하는데요. 옛날에는 잘 익힌 창포주를 하루에 한 잔씩 세 번 마시면 무병장수 한다고 믿었답니다.


잘 보셨나요? 그럼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올 여름 더위 먹지 마시고, 모기 물리지 마시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기원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