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하지(夏至) 인사말, 이미지

 

1년 중 낮이 가장 길다는 열 번째 절기 "하지"를 맞이하여 주변 지인, 가족, 친구들과 나눌만한 카톡 인사말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pixabay의 이미지를 활용해 제작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받아 사용하시되 타 블로그, 카페 업로드는 하지 말아주세요..

절기 하지 뜻

여름 하(夏), 이를 지(至)

"한여름에 이르렀다"

날짜

- 음력 5월, 양력 6월 21일경

- 태양 황경이 90도가 되는 때

- 정오의 태양 높이가 가장 높고, 일사량도 가장 많은 날

夏至 안부 인사말, 이미지

1. 어느새 낮의 길이가 가장 긴 하지입니다. 새해를 맞이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올해의 절반이 지나갔네요. 시간이 참 빠릅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2. 오늘은 하지입니다. 농촌에서는 모내기가 끝나고 가뭄에 대한 대비를 하는 시기이지요. 길어진 낮 시간 지치지 않도록 수분 섭취 충분히 하시는 거 잊지 마세요. 무더위 이겨내시고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한여름
2.jpg
0.07MB

3. '하지 감자'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하지 때는 감자가 제철이라 이때 먹는 감자가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더위를 식혀주고 피로 해소에도 좋은 노릇한 감자전 어떠신가요? 제철음식 챙겨드시고 건강한 여름, 활짝 웃는 여름 보내세요!

감자전
3.jpg
0.07MB

4. 밤의 길이가 짧아지고, 낮의 길이가 길어지는 절기, 하지입니다. 계속되는 더위와 마스크 착용으로 많이 힘드시죠? 백신 접종률이 올라가고 있으니 곧 좋은 날이 올 거라 믿습니다. 지치지 않도록 식사 제때 챙겨 드시고, 행운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4.jpg
0.08MB

5. 길고 긴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휴가 계획은 세우셨는지요? 계속되는 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건강 관리 잘하시고 올여름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름의 시작
5.jpg
0.10MB

6. 북유럽에서 하지는 큰 축제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뜨거운 태양을 여유롭게 만끽하는 날이죠. 오늘은 바쁘시더라도 잠시 주위를 둘러보며 여유로움을 느껴보세요. 싱그러운 여름날 시원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6.jpg
0.07MB

7. 많이 덥고 습한 날씨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웃을 때 가장 아름다운 당신! 활짝 웃는 하루 보내세요!

7.jpg
0.04MB

 

 

관련 속담

◆하지가 지나면 발을 물꼬에 담그고 산다

모심기가 끝나는 무렵, 논이 마르지 않게 물을 대는 작업을 하느라 매우 바쁜 상황을 이르는 말.

 

◆하지 전 뜸부기

하지 전에 잡은 뜸부기가 약성이 있다는 말로, 힘이 왕성한 시기의 사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하지가 지나면 구름장마다 비가 내린다

하지 이후에 시작되는 장마철을 뜻하는 속담입니다. 

어떤 음식을 먹을까?

1. 감자

감자의 첫 수확시기가 바로 하지 무렵입니다. 이 시기 감자가 가장 맛있다고도 하지요. 감자에는 열을 식혀주는 성질이 있고 비타민C가 풍부하여 여름철 챙겨 먹으면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2. 마늘

굳이 일부러 챙겨 먹지 않아도 한국 사람이라면 자연적으로 본능적으로 섭취하고 있는 마늘! 특히 하지 직전에 수확한 마늘은 향이 약해서 장아찌 담그기 제격이라고 합니다. 또 마늘 속 풍부한 알리신 성분은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줄 거예요.

기우제(祈雨祭)

하지가 지나도 비가 내리지 않으면 비가 오기를 기원하며 기우제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농업을 기본으로 삼아왔고, 농업에는 물이 꼭 필요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 장마철에만 집중적으로 비가 내리고, 그 전후에는 극심한 가뭄이 계속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이에 수리시설이 부족했던 옛날에는 비가 안 올 때 기우제를 지내는 게 보편적이었으며, 이 기우제는 비가 올 때까지 몇 번이고 계속되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식 답례 문자, 카톡 이미지  (0) 2021.06.11
단오 인사말, 이미지  (0) 2021.06.05
현충일 인사말 이미지, 전쟁 명언  (0) 2021.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