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건강정보

임산부 입덧에 좋은 음식은?

빠르면 임신 5주, 늦어도 8주 부터 대부분의 임산부들은 입덧을 경험합니다. 

사람마다 입덧의 정도도 다르고, 아예 없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입덧의 원인은?

아직 완전히 밝혀진 바는 없지만, 몸이 자연적인 보호 기제를 갖추는 것으로 보는 견해가 많습니다. 

태아에게 해로운 음식을 멀리하게 만든다는 건데요. 

이 때문에 원래 좋아하던 음식은 상상만해도 미식거리거나, 먹지도 않았던 음식이 땡기기도 한다죠.


(근데 저는 밀가루 음식만 땡기는걸 보면.....그냥 복불복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입덧을 완화해주는 음식 5가지 

(인터넷 검색에서 나온 정보 중 제가 효과를 본 것들로 추렸습니다..사람마다 통하는 음식이 다른거 같아요)


1. 참크래커

입덧은 공복에 더 심해지는거 아시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참크래커나 아이비 같은 너무 달지 않은 비스켓을 한조각 먹으면 확실히 미식거림이 덜하더라구요~


2. 탄산수

사실 사이다나 콜라 등 달달한 탄산음료가 먹고 싶지만... 당분은 태아에게 좋을게 없기 때문에 탄산수를 마셔줍니다. 

목에 얹힌게 가라앉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3. 새콤달콤, 마이쭈 등 캔디류

새콤달콤 특히 레몬맛, 포도맛 강추~~~ㅠㅠ 회사에서 울렁거릴때마다 먹어주면 효과가 좋았습니다. 


4. 수박

맘카페 등에서 입덧 심할때 수박으로 효과를 보신 분들이 많길래 인터넷으로 주문하여 폭풍흡입... 효과 굿이었어요~


5. 자구, 살구 등 시큼한 과일

종종 신맛이 올라와서 그런지 자두, 살구와 같은 새콤달콤한 과일을 먹으면 확실히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포도도 입덧에 좋은 거 같아요.


임신 중에 커피 마셔도 될까?

임신 중 카페인 섭취에 대해 궁금했는데요. 하루에 카페인 200mg만 넘지 않으면 괜찮다고 합니다. 커피믹스 2장 정도의 양이라고 하네요~

단 커피 외에 콜라, 초콜렛, 녹차 등에도 상당량의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의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입덧이 갑자기 멈췄다면 유산일까?

임신 초기에 심하던 입덧이 중단되어 혹시 계류 유산이 아닐까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계류유산은 오히려 입덧이 계속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피비침이 없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평정심을 유지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