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건강정보

피로회복은? 아스파라거스 효능, 보관법!

"음식의 왕"이라고도 불리는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보관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1. 숙취해소

아스파라거스에는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asparaginic acid)이 잔뜩 들어있습니다. 

숙취해소에 좋다는 콩나물의 10배나 많은 양이라고 하네요. 이 성분은 알콜분해를 촉진하여 피로개선, 자양강장 등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2. 혈압 조절, 동맥경화 예방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루틴(rutin) 성분은 혈압을 낮추어주고 혈관을 강화합니다. 그래서 고혈압, 동맥경화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3. 당뇨병 예방

아스파라거스의 항산화 물질은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고 당뇨병 발병 위험을 크게 줄여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6이 혈당을 조절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소화기능 개선, 대장암 예방

비타민과 무기질,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변비 예방 및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눌린(inulin)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내 유산균 증식을 도와 소화기능 개선 및 대장암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 보관 방법

1. 단기 보관: 아스파라거스는 수분이 있어야 신선함이 유지되기 때문에 젖은 키친타올로 감싼 후 냉장 보관, 일주일 이이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장기 보관: 끓는 물에 50초 정도 데친 후 냉동 보관, 2개월 이내 섭취가 권장됩니다.  

 

아삭아삭 식감도 향도 좋은 아스파라거스, 드셔 보셨나요?

얼마전 강원도에서 판매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저는 스테이크 먹으면서 한두번 먹어본 것 같아요. 

그러다 아기 이유식 만들면서 접하게 되었는데 영양이 정말 풍부한 채소더라구요. 

 

아스파라거스를 활용해 이유식을 만들면, 아기가 더 건강해지는 느낌적인 느낌^^;이 들곤 합니다. 

플라시보 효과(?)같은 거랄까요......아기가 간이 조금 안좋아서 간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이려고 합니다. 

그럼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