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건강정보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는?/생리전 증후군과도 비슷해요!

출산률이 낮아졌다고는 하지만, 자녀 계획을 세우고 아기를 기다리는 부부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임심 초기 증상과 나타나는 시기에 대하여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임신 초기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는?


빠르면 3~4주부터 입덧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예민한 분이 아니면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 4주차부터 잠이 쏟아지고, 몸이 뜨거워져서 이상하다고 생각하다가 생리 예정일을 넘어 원포 임테기를 해보니 두줄이 찐하게~ 뜨더군요-_-;

이때가 한 5주쯤? 믿을 수 없어서 테스트기도 엄청 많이 해봤답니다.ㅎㅎ 그리고 병원 검진 가서 아기집을 보고 확정을 받았죠..


임신 초기 증상은?


1. 체온상승

임신을 하게 되면 37.2~37.3도까지 체온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예민한 사람은 임신 1개월부터 감기에 걸린 듯 열이 오르는 느낌을 받기도 하죠. 

날마다 기초체온을 쟀을 때 21일 이상 고온 상태라면 임신 확률이 거의 99%정도 입니다. 


2. 입에 자꾸만 고이는 침

임신 초기에는 자꾸 침이 고여 불편함을 겪기도 합니다. 아무런 맛도 없지만 삼키려고 하면 역겨운 느낌이 들어 고역이죠.


3. 화장실에 자주 가고 싶다. 

점점 커지는 자궁이 방광을 압박해 조금만 소변이 차도 요의를 느끼게 됩니다. 이런 증상은 임신 4개월 정도까지 지속됩니다. 



4. 배가 당기고 아프다. 

임신 중에는 자궁이 커지면서 배에 찌르는 듯한 통증, 생리통과 비슷한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증상이지만, 생리통보다도 견디기 힘등 통증이 계속된다면 유산기가 있을 수 있으므로 병원에 가보는게 좋습니다. 


5. 생리가 늦어진다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매월 규칙적인 생리가 일주일 이상 늦어진다면 임신을 의심해 볼 수 있겠죠?


6. 냄새에 민감해진다.

입덧으로 인해 예전에는 좋아했던 향수 냄새나 음식 냄새가 역겹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7. 가슴의 변화

난소의 황체 호르몬 영향으로 인해 가슴이 커지고 예민해집니다. 

 

8. 착상혈

임산부 중 20%만 겪는다는 착상혈은 생리 날짜와 비슷한 경우가 많아, 생리로 생각하고 넘길 수 있습니다. 

착상혈은 생리에 비해 양이 적으며, 선홍색과 갈색혈이 섞여서 나옵니다. 


테스트기 후 병원은 언제?

테스트기에서 두 줄을 봤다면~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아야겠죠?

임신 주기는 마지막 생리 시작일부터 계산합니다. 마지막 생리 시작일부터 5~6주 정도 됬을 때 병원을 방문하시면 아기집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너무 일찍 갈 필요는 없다고 하네요~)


이렇게 임신 여부는 증상으로도 확인 가능하겠지만, 가장 정확한건 테스트기 후 내원하는 것이겠죠?

오늘 지방선거인데 투표는 다들 하셨나요?ㅎㅎ

저는 육아 출산 정책이 그나마 나은 후보를 뽑긴 했지만.. 좀더 획기적인 정책을 내놓는 후보가 없다느 점이 아쉬웠어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