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건강정보

겨울 과일, 귤 효능

겨울은 귤의 계절입니다. 비타민C의 보고라고 불리죠~ 먹기도 편하고 참 좋은 과일입니다.

대학때는 자취를 했는데, 겨울이면 집에서 귤 한상자씩을 꼭 보내주셨습니다. 

이불에서 만화책 보면서 한박스를 금방 먹어치웠더랬죠. 


올 겨울은 귤을 많이 먹지 못한 거 같아서 퇴근길에 귤 한봉지를 사왔습니다. 맛나네요..


새콤달콤 귤 먹으면서 알아보는 귤의 효능


1.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체온이 내려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2.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으며,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3. 귤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P는 모세혈관을 보호하여 고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귤 잘 고르는 꿀팁


1. 귤을 뒤집었을 때 꼭지 부분 주위가 울퉁 불퉁한 과실이 달고 영양소도 많다고 합니다. 꽃귤 이라고도 부른다네요~

2. 귤 껍실이 얇은 게 당도가 좀 더 높다고 합니다. 

3. 꼭지가 붙어있는 것이 신선하다는 뜻이니 꼭지 있는 제품으로 골라주세요.

4.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이 과즙이 많아 더 맛있다고 합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피부가 노란색으로?!

귤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황색소가 들어있는데요, 귤을 너무 많이 먹으면 이 색소가 몸 속에 쌓여서 피부색이 노랗게 됩니다. 

다행히 귤 섭취를 중단하면 다시 원래 색으로 돌아온다고 하네요.



귤 효능, 잘 보셨나요?

귤은 당도가 높아 귤차, 귤잼, 샐러드 드레싱 등 다양한 레시피로 응용하여 섭취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요새 독감이 유행인데 귤 많이 드시고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단, 너무 많이 먹어서 호머 심슨처럼 되면 곤란하겠죠?^^;;

귤 하루 권장량은 2~3개라고 합니다. 너무 적네요...


저는 잔뜩 먹고 호머 심슨이 되겠어요.


△요렇게요 .ㅋㅋ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