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 나눔

 

안녕하세요. 5월은 가정의달이라 챙겨야 할 기념일이 참 많죠. 돈도 많이 드는 날이구요. 오늘은 그중에서 5월 8일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을 준비했습니다. 기본적인 사랑과 감사의 멘트를 적어 만들어보았어요. 물론 계좌이체를 해 드려도 좋아하시겠지만, 예쁜 봉투에 간단한 손편지와 함께 현금으로 드리면 더 뜻깊을 것 같습니다. 그럼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 무료 다운받기

※용돈 봉투 이미지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받아주세요. A4용지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제일 먼저 빨간 카네이션과 "사랑합니다."멘트가 함께 있는 용돈봉투 도안입니다. 

어버이날-용돈봉투-도안
어버이날-용돈봉투-도안
도안1_사랑합니다.jpg
0.31MB

사실 저희 친정 부모님은 어떤 봉투에 드려도 머니만 쏙 빼서 바로 주머니에 넣으신답니다^^; 그래도 드리는 입장에서는 예쁜 봉투에 담아 드리면 기분이 좋죠. 시댁의 경우 계좌이체를 선호하셔서 항상 이체해 드려요. 

고마워요
고마워요
도안2_고마워요.jpg
0.31MB

어떤 조사 결과를 봐도 부모님들이 원하시는 어버이날 선물 1위는 변함없이 늘 몇 년간! "현금입니다."

 

 

아무리 색다른 선물을 고민해봐야 "머니머니 해도 머니가 최고"라는 건데요. 그렇다면 용돈 액수 얼마가 적당할까요? 평균적으로 직장인들이 드리는 금액은 20만원 정도인 것 같습니다. 

사랑합니다
사랑합니다.
도안3_감사합니다.jpg
0.33MB

2년간 코로나 때문에 제대로 챙기지 못한 가정도 많을 것 같습니다. "비대면 세뱃돈""비대면 어버이날 용돈"을 주고받았었는데요. 이제 코로나와 함께하는 시대가 되었으니, 올해는 많은 분들이 즐겁게 부모님을 뵐 수 있을 것 같아요. 쑥스럽지만 마음을 전해 보아요. 

장미꽃
장미꽃
도안4_장미꽃.jpg
0.30MB

용돈 봉투 도안을 출력하신 후, 칼로 자르시고, 접고, 풀로 붙이시면 완성입니다. 손글씨로 이름과 간단한 편지글도 추가로 쓰시면 더 좋아하시겠죠?

어버이은혜
어버이은혜
도안5_어버이은혜.jpg
0.78MB

아이를 낳고 키우다 보면 많은 생각이 듭니다. 부모님이 나를 어떤 시선으로 보셨을지, 어떤 마음이셨을지 마음 깊게 이해하게 되지요. 부모님이 원하시는 것은 큰돈과 비싼 선물이 아닐 거예요. 작은 정성과 환한 미소가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요. 고마움의 마음이 담긴 카드나 편지를 드리면 더 좋겠지요. 

 

※아래 글에서 어버이날 편지 문구도 참고해 보세요. 

 

어버이날 인사말 이미지, 편지 문구

다가오는 5월 8일은 어버이날입니다. 지금쯤 어버이날 선물을 고민하고 계실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카톡으로 보내드릴 만한 인사말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필

hodole.tistory.com

 

그럼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가족 안에서 행복한 오월 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