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환갑 축하문구 모음

 

요즘 환갑엔 가족끼리 맛있는 음식 먹으며 기념하고, 칠순(고희)을 조금 성대하게 챙기는 경우가 많지요. 오늘은 환갑 축하 문구 모음집을 준비했습니다. 서양에서는 60세를 '다이아몬드'라고 한다고 해요. 한창 멋진 나이를 맞이하시는 분께 센스 있는 축하 인사를 전해 보세요. 

환갑-축하문구
환갑 축하문구

부모님 환갑 축하문구 인사말 

●어머니께 드리는 편지글

- 어머니 특별한 생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나이는 숫자일 뿐이라는 말을 늘 소녀 같은 어머니를 보며 느끼곤 합니다. 늘 한결같은 사랑으로 저희 모두를 보듬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그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 예쁜 우리 엄마, 환갑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저희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 엄마라는 이름으로 따뜻한 씨앗을 우리 마음속에 심어주시고 한결같은 사랑으로 키워주신 은혜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제2의 인생 꽃길만 걸으시고, 만수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사랑하는 가족 일동>

 

- 긴 세월 동안 따뜻한 손길로 가족의 보금자리를 지켜주신 우리 엄마. 생신 축하드려요. 깊은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효도할게요. 지켜봐 주세요.

 

- 어머니 어려운 형편에도 저희를 사랑으로 반듯하게 키워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항상 건강하시고 저희와 함께 행복하게 살아요.

 

- 눈부시게 예쁜 우리 엄마의 환갑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희와 오래오래 함께 해주세요.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 절세미녀 OOO여사님 회갑을 축하드립니다. 어머님의 한결같은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평생 동안 우리 가족을 보살펴주시고, 보듬어주시고, 행복을 나눠주신 엄마 생신 축하드려요. 저희도 엄마의 모습을 닮아 더욱 아름답게 살아가고 효도할 것을 약속드릴게요.  

 

 

아버지께 드리는 편지글

- 아버지 60번째 생신을 축하드려요. 항상 우리 가족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론 저희가 아버지의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할게요.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 아버지의 뜻깊은 생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힘들 때마다 저희의 울타리가, 지붕이 되어주신 아버지 덕분에 저희도 훌쩍 자라 각자 가정을 이루고 아이들을 키우며 잘 살고 있습니다. 앞으로 베풀어주신 은혜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세상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오신 60년의 세월을 존경합니다. 언제나 자상하고 멋진 우리 아빠 환갑 축하드려요. 앞으로도 엄마와 알콩달콩 행복하시고 하고 싶은 일 맘껏 즐기시길 바라요! 사랑합니다. 

 

- 존경하는 아버지께. 두 번째 서른 축하드립니다. 사랑과 정성으로 길러주신 은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더 오래오래 저희 옆을 지켜주세요. 

 

- 늘 활기찬 모습으로 저희 옆을 지켜주시는 아버지 회갑을 축하드립니다. 우리 가족을 지키기 위한 노력과 희생 잊지 않겠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날들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오래오래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 아버지 평생 저희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셔서 감사드려요. 세 번째 스무 살, 제2의 황금빛 청춘 행복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 꽃미남 울 아버지 청춘을 위해~ 예쁜 딸, 아들이 응원과 사랑을 전합니다. 아버지가 저희에게 주신 사랑 이제 옆에서 되돌려드릴게요 오래오래 함께해요. 사랑합니다♡

 

- 회갑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헌신적인 노력으로 저희를 지켜주신 아버지.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건강하게 저희와 함께 해주세요. 효도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생신 축하 문구, 이미지 모음

오늘은 부모님 생신 때 엽서나 편지에 쓸만한 축하 문구와 카톡 공유용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코로나로 만나뵙기 힘든 이 시기 카톡으로 마음을 전

hodole.tistory.com

 

부모님께 드리는 편지글

- 아버지, 어머니 평생 저희 뒷바라지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두 분의 사랑과 정성은 저희가 앞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등불이 되어주었습니다. 앞으로는 저희가 부모님의 밝은 빛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지금처럼 밝은 미소로, 인생 선배로, 친구로 저희 곁에 머물러 주세요. 사랑합니다. 

 

- 존경하는 부모님께. 기나긴 세월 동안 힘든 내색 없이 저희 곁을 지켜주신 엄마, 아빠 은혜에 감사드려요. 힘들 때마다 부모님의 미소를 떠올리면 마음 깊이 따뜻해집니다. 앞으로도 오래오래 밝은 미소로 저희와 함께 해주시길 소망합니다. 

 

짧은 생신 축하 문구

- 우리 인생의 로또는 엄마야~

- 인생은 60부터 사랑하는 아빠 환갑 축하드려요! 항상 건강하세요!

- 꽃보다 예쁜 우리 엄마 제2의 인생 모든 순간이 꽃처럼 활짝 피어나길 바라요

- 나이는 숫자 마음이 진짜 그대의 열정으로 하고 싶은 거 다해~

- 나이가 뭐가 중요 환갑~

 

오늘은 환갑 축하 문구 모음집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잘 보셨는지요. 평균 수명이 짧았던 옛날에는 60=장수를 의미했습니다. 육십갑자가 다시 돌아왔다 해서 '회갑(還甲)'이라고도 하지요. 지금은 어떨까요. 평균수명이 늘어 60은 나이라고 명함도 못 내민다고 합니다. 노인 축에 끼지도 못한다지요. 그래서인지 60세 생일에 잔치하기보다 조촐하게 가족들과 식사하고, 친구들끼리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저희 부모님도 환갑 지나셨는데 저희보다 훨씬 활동적이시고 멋지시답니다.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3월 인사말 좋은글 모음집  (0) 2022.02.24
정월 보름 인사말 이미지  (0) 2022.02.13
우수(雨水)인사말 이미지  (0) 2022.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