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정월 보름 인사말 이미지

 

음력 1월 15일 정월 대보름은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중요하게 여겼던 명절 중 하나로 상원(上元), 오기일(烏忌日)이라고도 합니다. 오늘은 소중한 가족, 친구, 지인과 카톡으로 나눌만한 정월 보름 인사말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한 해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고 모두의 건강과 태평을 기원하는 날, 정겨운 인사를 나누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미지 아래 다운로드 버튼으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정월 보름 인사말 이미지

1. 일 년 중 가장 밝은 달이 떠오르는 정월대보름입니다. 달달한 약밥과 오곡밥, 부럼 꼭 챙겨 드시고 건강하고 무사 태평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정월-보름-인사말-이미지
정월 보름 인사말 이미지
01.jpg
0.06MB

2. 보름날엔 <9가지 나물에, 밥을 9번 먹고, 나무 9짐을 하고, 3집 이상의 다른 이웃집 밥을 먹어야>그 해 운수가 풀린다 해요. 맛난 보름음식 꼭 챙겨 드시고 술술 풀리는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소망
정월음식드세요
02 (1).jpg
0.06MB

3. 오늘 보름달 보며 소원 비는거 잊지 마시고, 뜻하신 모든 일 다 이루는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4. (정월대보름 카톡 인사 이미지) 맛난 보름밥 드시면서 올여름 더위 날려 보내세요~ 풍성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만월
만월기운받아..
03 (1).jpg
0.04MB

5. "보름달처럼 행복하세요." 오늘밤 아름다운 달빛이 일상 속 지친 마음을 환히 밝혀주길 바라요. 모든 근심 걱정 떨쳐내고 행복하고 충만한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6. 둥근 달에 소원을 비는 정월대보름! 꼭 이루고 싶은 추억 달님께 빌어보며 좋은 추억 남기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마법같은
마법같은 한해
04 (1).jpg
0.04MB

7. 갖가지 보름나물과 고소한 오곡밥, 부럼 꼭 챙겨 드시고 좋은 덕담 많이 나누는 하루 보내세요. 올 한 해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귀밝이술
귀밝이술

8. "달님 소원을 들어주세요~" 액운타파! 만사형통! 예쁜 달빛의 기운을 받아 소원성취하는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06 (1).jpg
0.03MB

9. 부럼깨기 하시고 일년 내내 거슬리는 일 없이 지내세요! 

10. ♡건강과 행운 가득 담은 오곡밥 맛나게 드세요♡(오곡밥은 5가지 곡식을 넣어 지은 밥으로 한 해동안 건강을 기원하며 먹는 정월 대보름날의 절식입니다.)

보름달떡을 아시나요?

"정월 보름 달떡, 이월 한식 송편, 삼월삼짇 쑥떡"

우리나라 잔칫상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 중 하나가 '떡'입니다. 오늘날에도 명절이나 아이 돌잔치에 꼭 떡이 오르곤 합니다. '달떡'은 제주도의 토속 음식으로 멥쌀가루에 뜨거운 물로 반죽을 해서 빚어낸 후 쪄서 만든 떡입니다. 어둠을 물리치고 빛을 밝히는 달처럼 밝게 잘 살아가고자 하는 의미가 담긴 음식이지요. 

 

오늘은 정월 보름 인사말 이미지, 관련 문구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잘 보셨는지요? 대보름날 뜨는 보름달 아래서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하죠. 우리 조상들은 휘영청 밝은 달 아래 모여 일 년 농사의 풍년을, 가족의 건강을, 집안의 안녕을 기원했습니다. 분주한 일상 속 잊고 지나가기 쉬운 명절이지만, 정월 보름밤엔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하늘 한번 바라보며 일 년의 소망을 빌어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갑 축하문구 모음  (0) 2022.02.19
우수(雨水)인사말 이미지  (0) 2022.02.05
입춘(立春)인사말, 이미지  (0) 2022.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