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입춘(立春)인사말, 이미지

 

봄의 첫 절기 입춘이 머지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쌀쌀한 날씨 속 한낮 해가 조금은 따뜻하게 느껴집니다. 오늘은 봄의 초입에서, 주변 사람들과 나눌만한 입춘 인사말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입춘대길 건양다경 이미지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받아 가세요!

입춘 뜻

설 입(立), 봄 춘(春)

"봄을 세우다" "봄에 들어서다"

날짜

양력 2월 4일~5일경, 태양의 황경이 315도일 때

입춘 인사말, 이미지 다운로드

1. 추운 겨울 외투를 여미는 사이에 성큼, 봄이 우리 곁에 도착했나 봅니다. 한층 온화해진 날씨처럼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올 한 해 경사스러운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입춘인사말
입춘인사말
입춘인사말 (1).jpg
0.03MB

2. 봄이라기엔 여전히 추운 날씨지만 절기상 봄이라 그런지 햇살은 화사하니 좋네요. 겨울 끝자락 건강하게 마무리하시고 행복하세요!

절기인사
立春大吉
절기인사.jpg
0.04MB

3. 절기상 立春을 맞이하여 안부인사드립니다. 새봄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네요.

 

 

동쪽에서 불어오는 따스한 봄바람처럼 싱그럽고 활짝 웃는 하루 보내세요.

立春
立春이미지
立春.jpg
0.04MB

4. 24절기의 시작, 입춘입니다. 아직 영하의 날씨에 눈 예보까지.. 추위가 기승을 부리지만 봄기운 미리 받아 따뜻하고 예쁜 하루 보내세요.

봄이라니
봄이라니
봄기운.jpg
0.05MB

5. 드디어 기다리던 봄이래요! 봄의 길목에서 겨우내 묵은 마음 녹여버리시고 올 한 해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봄의길목
봄의길목
봄의길목.jpg
0.05MB

6. 아직 동장군의 기세가 만만치 않지만 조금씩 봄기운이 느껴지는 입춘날입니다. 면역력 떨어지기 쉬운 날씨에 건강 각별히 유의하시고 올 한 해 바라시는 모든 일 순조롭게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건강조심하세요
건강조심하세요
건강조심하세요.jpg
0.04MB

7. 이제 봄이래요! 일 년 내내 크게 길하고 경사스러운 일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카톡인사말
카톡인사말
카톡인사말.jpg
0.05MB

8. 일 년 이십사 절후 중 첫절후 '입춘'입니다. 찬바람 속 한층 따뜻해진 공기가 느껴지시나요? 봄햇살처럼 포근하고 생기 가득한 일년 되시길 바랍니다. 

봄햇살
봄햇살
봄햇살.jpg
0.03MB

9. 만물이 소생한다는 입춘이에요. '입춘 추위에 김칫독 깨진다'는 말처럼 늦추위에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고 봄볕처럼 편안한 마음으로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한자만
한자만
한자만.jpg
0.04MB

10. 겨울바람 속 보드라운 봄기운 느껴지시나요? 아직 쌀쌀한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올 한 해 행복하고 설레는 일로 꽉꽉 채우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오늘은
오늘은 (1).jpg
0.05MB

입춘첩이란?

 '봄이 시작되었음을 자축하며 한 해의 복을 비는 글귀'를 써놓은 종이가 '입춘첩'입니다. 예로부터 입춘이 드는 시간에 맞춰 집의 기둥이나 대문에 입춘첩을 붙이며 한해의 행운과 건강을 비는 풍속이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입춘첩 문구로는 "입춘대길 건양다경立春大吉 建陽多慶"이 있습니다. <봄이 되니 크게 길하고, 따스한 기운이 도니 경사가 가득하리라>는 뜻이지요. 다른 문구 예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입춘대길 건양다경, 입춘 인사말, 이미지

유독 추웠던 올 겨울도 끝나가고 곧 입춘(立春)을 앞두고 있습니다. 2021년 입춘은 2021년 2월 3일 오후 11시 59분입니다. 입춘은 대개 매년 2월 4일~5일이며, 2월 3일인 경우도 가끔 있다고 합니다. 입

hodole.tistory.com

입춘첩은 대체로 한문으로 쓰지만 한글로 써도 무방합니다. 올해는 직접 작성하여 대문에 붙여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층 의미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입춘 절식

입춘 절식이란 입춘 절기에 먹는 음식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오신채五辛菜>가 있습니다. 오신채는 다섯 가지 매운맛이 나는 나물로 '오신반'이라고도 합니다. 다섯가지 색의 나물로 이루어진 오신채를 먹으면 다섯가지 덕(인예신의지)을 갖추게 되며 몸과 마음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게 된다고 믿었습니다. 

 

- 오신채 나물 종류에는 당귀싹, 미나리 싹, 무싹, 파, 마늘 순, 달래, 부추, 유채 등 봄철에 나는 채소의 새순이나 싹이 있습니다. 

 

-오신채에는 음양오행의 뜻을 담아 다섯 가지 색의 나물로 먹었습니다. 오색은 (청,적,황,흰,흑)으로 (인,예,신,의,지)를 의미합니다. 

 

입춘 인사말 이미지 잘 보셨나요? 아직 날씨가 춥고 폭설 예보까지 있어 봄 절기를 앞두고 있다는 게 실감 나지는 않네요. 그럼에도 곧 봄 사랑 벚꽃 말고 음악이 또! 들리는 날이 오겠지요. 그럼 모두들 건강 조심 코로나 조심하세요!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수(雨水)인사말 이미지  (0) 2022.02.05
아침에 읽으면 좋은글  (0) 2022.01.28
2022년 2월 인사말 이미지(날짜별)  (0) 2022.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