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한가위 인사말 모음, 보름달 소원성취 이미지

 

음력 8월 15일 한가위가 임박했습니다. 오늘은 한가위 인사말, 보름달 소원성취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파일은 준비했는데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소중하고 감사한 분들에게 카톡 인사를 전해 보세요. 

한가위 뜻

8월의 한가운데에 있는 큰 날

한가위 인사말 이미지 모음집

1.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모든 소망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한가위-인사말-이미지
한가위 인사말 이미지
0.jpg
0.05MB

2. (감사 인사 문구) 한가위를 맞이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따뜻하고 웃음 가득한 명절 되십시오. 

보름달-추석-인사-이미지
웃음 가득한 명절
1.jpg
0.05MB

3. 가족과 함께하는 명절 사랑하는 가족 친지들과 행복하고 귀한 시간 보내시길 소망합니다. 

파란달
보름달 카톡인사 이미지
2.jpg
0.07MB

4. 고운 가을 햇살과 둥근 보름달처럼 즐겁고 따스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보름달-갈색-이미지
갈색보름달 행복하세영
3.jpg
0.06MB

5. 누렇게 익어가는 곡식과 환한 보름달처럼 넉넉하고 둥근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남은 한해 행복하시고 원하신 바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보라배경보름달
신명나는
4.jpg
0.05MB

6. 추석이에요. 둥글게 빛나는 보름달처럼 넉넉하고 소중한 팔월 한가위 보내시길 소망합니다.

추석
5.jpg
0.05MB



기쁨 가득
6.jpg
0.05MB

8. 마음도 넉넉~ 음식도 넉넉~ 행복도 넉넉~ 신명나는 추석 연휴 되소서!

행복간단
간단한
7.jpg
0.05MB

9. 민족 고유 명절 한가위입니다.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넉넉한 명절 보내세요. 

카톡인사이미지
둥근달을 보며 소원을 비는날
8.jpg
0.05MB

10. 한가위 보름달이 떴어요. 오늘 사랑하는 이들과 달맞이하시며 소원 꼭 빌어보세요. 남은 한해 뜻하신 바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달맞이
카톡인사문구
9.jpg
0.06MB

11. (한가위 인사말 이미지-보름달) 포근한 보름달처럼, 둥글둥글 예쁘게 빚은 송편처럼 기쁨 충만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송편처럼
송편처럼 예쁜, 기쁜 충만한 연휴 
10.jpg
0.04MB

12. 수확의 계절 민족大명절 秋夕입니다. 가족 친지들과 정겨운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정겹게-보내세요
정겨운
11.jpg
0.06MB

13. 오늘은 우리 고유 명절 추석입니다. 모처럼 모인 가족들과 맛난 음식 드시고 행복한 연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행복가득
보오름달
12.jpg
0.11MB

14. 좋은 인연에 늘 감사드립니다. 고마운 분들과 한가위 달빛 아래 정겨운 시간 보내세요! 

고마운인연
감사합니다.
13.jpg
0.07MB

15. 추석 연휴에도 건강 유의하시고,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 보내세요~

웃음꽃가득
14.jpg
0.07MB

↓이런글도 있어요

 

추석 인사말 이미지 문구 모음

민족 대명절 추석(秋夕)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한가위를 맞이하여 가족, 친구, 직장동료, 상사와 카톡으로 나눌만한 추석 인사말 이미지, 문구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hodole.tistory.com

 

 

추분(秋分) 인사말 이미지

아침저녁으로 초가을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24절기 중 16번째 절기 '추분 인사말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계절의 전환점에 가족, 친구, 지인에게 카톡 안부 인사말을 보내 보

hodole.tistory.com

보름달에 소원을 비는 이유

농경사회에서 보름달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보름달은 '풍작,풍요,다산'을 상징하기 때문인데요. 예로부터 곡물의 씨앗을 뿌려 싹이 돋고 열매를 맺는 과정과 초승달이 점점 차오르는 과정이 참 비슷하다고 여겨졌습니다. 그래서 우리 조상들은 만월 명절인 추석에 보름달을 보며 감사해하고 소원을 빌기도 했다고 합니다. 

 

올해 보름달을 보며 무슨 소원을 비실 건가요? 저는 제발 코로나좀 지구 상에서 없애달라고 빌 예정입니다.

가정, 가족 명언

가족과 함께하는 명절인만큼 한번쯤 읽어볼 만한 '가정 명언'입니다. 

●가정과 가정생활의 안정과 향상이 문명의 주요 목적이요, 모든 산업의 궁극적 목적이다. <C.W.엘리어트>

●가장 가까이 있는 것이 우리를 가장 감동시킨다. 그렇기에, 나라의 비극보다 가정의 비극이 더 뼈에 사무치는 것이다. <S. 존슨>

●가정은 나의 대지이다. 거기서 나는 정신적 영양을 섭취하고 있다. <펄 벅>

●아이들은 어른의 말을 귀담아듣지 않지만 행동은 꼭 따라 한다. <제임스 볼드윈>

 

한가위 인사말 이미지 문구 자료 잘 보셨는지요?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10월 인사말 이미지  (0) 2021.09.23
인간관계 명언, 글귀, 좋은글  (0) 2021.09.12
추분(秋分) 인사말 이미지  (0) 2021.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