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한로(寒露) 인사말 이미지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지만 춘하추동 계절의 변화는 참 꾸준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24절기 중 17번째 한로 인사말 이미지 문구를 준비했습니다. 절기 한로를 맞이하여 주변 사람들과 카톡 안부를 나누어 보세요~

 

※이미지 다른 블로그와 카페 업로드 금합니다~

절기 한로 뜻

찰 한(寒), 이슬 로(露) 

"찬 이슬이 맺힌다"

날짜

양력 10월 8일~10월 9일 경, 태양 황경이 195도가 되는 때

한로 인사말 이미지

1. 한로절입니다. 한낮 무더위가 완전히 가셔 나들이하기 좋은 날이에요. 청명한 가을 하늘처럼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한로-인사말-이미지
한로 인사말 이미지
0.jpg
0.04MB

2. 오늘은 찬이슬이 맺힌다는 절기 '한로(寒露)'입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쾌청한 하늘과 솔솔 불어오는 가을바람 만끽하시며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寒露
寒露
1.jpg
0.04MB

3. 어느덧 화려한 여름 꽃이 지고 낙옆이 떨어지는 계절이 왔습니다. 찬 공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형형색색 아름다운 가을 단풍처럼 예쁜 하루 보내세요^^

아름다운-가을-단퐁
아름다운 가을 단풍
2.jpg
0.07MB

4. 인삼 철이에요. 寒露인 오늘 몸에 좋은 인삼 꿀물 한잔 어떠세요? 끼니 잘 챙겨 드시고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감기-조심
감기조심
3.jpg
0.06MB

5. "봄 도다리, 가을 낙지"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가을철 낙지는 부드럽고 맛이 좋기로 유명하죠. 찬 이슬 방울지는 절기 寒露! 오늘 점심 메뉴는 낙지볶음 어떠세요? 건강한 가을 보내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낙옆 일러스트
건강한 가을

6. 산등성이 화려한 꽃이 진 자리에 환상적인 가을 단풍이 내려앉았어요.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나들이하기-좋은날
가을 계절 인사 문구
6.jpg
0.07MB

7.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길목 '한로'를 맞이하여 안부인사 드립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고 건조하여 감기 걸리기 좋은 요즘, 따뜻한 물 많이 드시고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풍성한 가을 되십시오.

풍성해요
풍성한가을일러스트인사문구
7.jpg
0.07MB

8. 오늘은 가을걷이하는 절기 한로입니다. 오곡백과 풍성한 가을은 한 해를 마무리짓기 시작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올초 계획하셨던 일 모두 풍성하게 마무리하시기 바라며, OO님과 OO님의 가정에 늘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하겠습니다.

한자
한자만
8.jpg
0.05MB

마음을 안정시켜서 가을의 매서운 기운을 누그러뜨리고 정신을 가다듬어야 한다. 
- 동의보감

 

동의보감에서는 가을은 결실을 맺는 시기이므로 기운을 조절하여 마음을 거둬들여야 한다고 했습니다.

 

 

 

자라나는 양의 기운이 거둬들이는 음의 기운으로 급격하게 바뀌는 이 시기엔 우리 몸과 마음도 계절 적응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죠. 좀처럼 사그라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 역병 코로나로 인해 피로할 수 밖에 없지만 의식적으로 조금은 기운을 누그러뜨릴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인 시기이므로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하는 때이기도 하죠.

한로 관련 속담

♠가을 곡식은 한로 이슬에 영근다. 

한로의 차가운 이슬에 자극을 받은 곡식이 잘 여문다는 뜻입니다. 

 

♠한로 상강에 겉보리 간다. 

농가에서는 보통 한로 즈음 보리 파종을 하는데요. 아무리 늦어도 상강 전에는 파종을 마쳐야 한다는 뜻입니다. 

 

♠한로가 지나면 제비도 강남으로 간다. 

슬슬 온도가 내려가는 시기이므로 더 추워지기 전에 제비도 따뜻한 강남으로 날아간다는 뜻입니다. 

 

한로 인사말 이미지 잘 보셨나요? 다양한 가을 안부인사 문구로 준비해보았어요. 절기력은 농사력이라고도 합니다. 농가에서는 이 즈음이 추수절이기 때문에 매우 바쁘다는데, 직장인들도 슬슬 연말을 준비해야 할 시기죠. 절기의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한 해를 언제 시작하고 마무리해야 하는지 느껴지는 것도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남은 한 해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