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추분(秋分) 인사말 이미지

 

아침저녁으로 초가을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24절기 중 16번째 절기 '추분 인사말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계절의 전환점에 가족, 친구, 지인에게 카톡 안부 인사말을 보내 보세요.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이미지는 픽사베이에서 다운로드하여 편집했습니다. 타 블로그, 카페 업로드는 하지 말아 주세요~!

절기 추분 뜻

가을 추(秋), 나눌 분(分)

계절을 구분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추분점이 지나면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집니다. 이제 정말 가을임을 실감할 수 있지요.

날짜

양력 9월 22일 ~ 23일경(태양 황경이 180도가 되는 때)

추분 인사말 이미지

1. 오늘은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는 추분(秋分)입니다. 오곡백과가 풍성한 계절 풍요로운 가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추분-인사말-이미지
추분 인사말 이미지
0.jpg
0.05MB

2. 무르익는 가을 절기 秋分을 맞이하여 하루 종일 행운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秋分-텍스트-이미지
秋分 텍스트만
1.jpg
0.04MB

3. 가을 기운 완연한 절기를 맞이하여 안부를 여쭙니다. 건강히 잘 지내시는지요. 일교차가 큰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깊어가는 가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을과일과채소일러스트
깊어가는 가을 문구
2.jpg
0.04MB

4. (가을 건강 인사말) 오늘은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추분입니다. 맛있는 제철음식 꼭 챙겨 드시고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추분건강하십시오
건강인사문구
3.jpg
0.07MB

5. 가을 햇살이 포근한 추분(秋分)입니다. 오늘 점심 메뉴는 가을 제철음식 추어탕 어떠세요? 기분 좋은~ 건강한 가을 보내세요~

낙엽-수채화
낙엽 이미지
4.jpg
0.05MB

 

 

6. 절기상 추분을 맞이하니 가을이 왔음이 실감됩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맑은 가을 하늘처럼 상쾌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을-잠자리-秋分-텍스트
秋分글자만있는이미지
5.jpg
0.05MB

7. 벌써 가을의 네 번째 절기 추분에 접어들었네요. 거두고 갈무리하는 계절 뜻하신 바 모두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의자와바이올린
뜻하신바이루십쇼
6.jpg
0.06MB

8. 오늘은 춘분으로부터 반년째 되는 날 '추분'입니다. 결실의 계절 보람차고 풍요로운 가을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나무
결실의 나무
7.jpg
0.05MB

관련 속담

◆추분(秋分)이 지나면 천둥소리 멈추고 벌레가 숨는다

추분 절기가 지나면 천둥이 그치는 기상 변화가 오고, 벌레들은 둥지의 입구를 막아서 추위를 예방한다는 의미입니다.

 

◆덥고 추운 것도 추분과 춘분까지이다

봄이 완연함을 뜻하는 '춘분'과 완연한 가을을 알리는 '추분'은 계절의 경계입니다. 이 속담은 더위, 추위가 절기의 일정한 순환에 따라 변화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제철 음식

1. 버섯

이 시기 버섯은 가을 햇살을 듬뿍 받아 향과 맛이 훌륭하기로 유명합니다. 비타민D 섭취에도 좋은 버섯 꼭 챙겨 드세요~

 

2. 배

가을 제철과일 배는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또한 감기나 천식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환절기인 가을에 챙겨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3. 단호박

단호박은 면역력 향상, 성인병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또한 계절이 바뀌면 신경이 예민해지기 마련인데요. 단호박에는 비타민B가 풍부히 들어 있어 신경 안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햅쌀밥

이제 벼를 수확하여 햅쌀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햅쌀로 지은 밥은 찰지고 맛이 참 좋죠.

 

추분 인사말 이미지 잘 보셨나요? 관련된 속담과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계절기 바뀌는 환절기는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한겨울보다 오히려 감기에 걸리거나 만성질환의 증상이 심해지는 시기이므로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맛있고 건강한 음식 챙겨 드시고 무탈한 가을 보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간관계 명언, 글귀, 좋은글  (0) 2021.09.12
추석 인사말 이미지 문구 모음  (0) 2021.09.07
가을 인사말 이미지 15개  (0) 2021.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