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추석 인사말 이미지 문구 모음


 

민족 대명절 추석(秋夕)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한가위를 맞이하여 가족, 친구, 직장동료, 상사와 카톡으로 나눌만한 추석 인사말 이미지, 문구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타 블로그 카페 업로드 금지)

추석 날짜

음력 8월 14일

추석의 뜻

가을 추(秋) 저녁 석夕

"가을 저녁"

"가을밤 달빛이 좋은 날"

추석 인사말 이미지

1.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 민족 대명절 추석입니다. 꽉 찬 보름달처럼 행복 넘치는 풍성한 추석 보내세요.

추석-인사말-이미지-모음
추석 인사말 이미지 모음
01.jpg
0.07MB

2. 오늘은 환한 보름달을 보며 행복과 풍요를 기원하는 추석입니다.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따스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절하는-한복-캐릭터-이미지
따뜻하게 보내요
02.jpg
0.06MB

3. 마음이 풍성해지는 계절, 가을입니다.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편안한 연휴 보내시고 남은 한해 좋은 결실 맺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세개
소원성취 인사말
03.jpg
0.07MB

4. 풍성하고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 늘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토끼-두마리-일러스트
넉넉하게
04.jpg
0.06MB

5. 웃음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고 남은 한해 소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웃는-소녀-이미지
웃음 가득
05.jpg
0.06MB

6. 화창한 가을에 맞이하는 秋夕입니다. 사랑하는 가족, 친지, 친구들과 행복하고 정다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꽉 찬 보름달처럼 넉넉한 연휴 보내세요!

추석한자
화창한 한가위
06.jpg
0.07MB

7. 반가운 가족이 기다리는 고향길 안전 운전하시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07
즐거운 고향가는길
07.jpg
0.06MB

8. 민족 고유의 대명절 추석입니다. 한가위 풍성한 보름달처럼 동글동글 여유로운 명절 보내세요.

보름달-이미지
소원성취하소서!
08.jpg
0.06MB

9. 함께라서 더 행복한 한가위 복 많이 받으시고 남은 한해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함께라서
복받으시길
09.jpg
0.07MB

코로나 추석 인사말

○지난여름 찜통더위와 코로나19로 인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지금까지 잘 극복해왔듯이 앞으로도 지혜롭게 이겨내리라 믿습니다. 힘들고 번잡한 일상 잠시 잊으시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하고 복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직장상사에게

○ OO과장님(선배님 등) 항상 아껴주시고 많은 가르침 주셔서 감사합니다. 명절 고향 가는 길 건강히 잘 다녀오시고 풍요로운 명절 보내세요~!

 

○ OO대리님 늘 감사합니다. 송편 많이 드시고 소원 모두 이루는 추석 보내세요. 

추석 속담

1.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한가위 때 음식을 잔뜩 차려놓고 하루 종일 즐겁게 놀며 보내듯 한평생을 이렇게 지내고 싶다는 뜻

2. 보은 아가씨 추석 비에 운다.

추수절인 가을에 비가 오는 것을 농가에서 아주 안 좋게 여긴다는 뜻을 지닌 속담. '보은'은 지역 이름으로 대추의 고장으로 유명한데요. 보은에서 대추 흉년이 들면 아가씨가 시집가기 힘들어 눈물을 흘린다는 뜻입니다. 

3. 옷은 시집올 때처럼 음식은 한가위처럼

즉 항상 잘 입고 잘 먹고 싶다는 소망이 담긴 속담인데요. 옷은 시집올 때 가장 잘 차려입을 수 있고 음식은 한가위 때 가장 잘 먹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한가위 뜻

◆한=크다 / 가위=가운데

◆한가위=8월 한가운데에 있는 큰 날

한가위는 그동안 추수했던 결실을 모두 함께 축하하며 조상에게 감사하는 '농공감사일'입니다. 이날 아침에는 햅쌀로 송편을 빚어 차례를 지냅니다. 그리고 밤에는 보름달 아래 여성들은 '강강술래'를 즐기고 남성들은'씨름'을 즐기며 놀았습니다.  


추석 인사말 이미지 잘 보셨나요? 위드 코로나 시대로의 전환을 앞두고 올 추석은 가족끼리 모여서 보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사실 기혼 여성들에게 추석은 즐거운 가족행사가 아닌 게 불편한 진실이죠^^; 전 결혼 전에는 명절 스트레스를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 추석 당일에만 부모님 집에 잠시 들렀다가 자취방에 돌아와서 밤새도록 미드를 보며 시간을 보냈으니 정말 행복했지요. 말 그대로 회사 안 가는 '연휴'였는데요. 결혼 후 아이를 낳고 나니 모든 게 복잡해지더군요.

 

고부갈등이 거의 없는 저도 이렇게 스트레스가 있는데, 고부갈등이 있거나 가족들과 사이가 안 좋은 경우라면 명절이 상당한 스트레스로 다가올게 분명합니다. 동화 작가인 조지 맥도널드는 "이 세상에 태어나 우리가 경험하는 가장 멋진 일은 가족의 사랑을 배우는 것이다"라는 멋진 말을 남겼습니다. 가족은 서로 가깝지만 그런 만큼 서로에게 상처 주기도 쉽죠. 소중한 가족끼리 힘들게 모이는 자리인 만큼 갈등이 있을만한 소재는 피하고 수고스러운 일은 함께 나눠하며 모두가 즐거운 명절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올 추석에 아이에게 추석 분위기를 느끼게 해 줄 생각 하니 기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