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도화살 뜻


 

"도화살 있는 여자""도화살이 있어 연예인 팔자" 

이런 말 많이 들어보셨죠? 

오늘은 바로 이 '도화살 뜻'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려 합니다.

0

도화살 뜻

복숭아 도(桃), 꽃 화(花), 죽일 살(煞)

여자가 한 남자의 아내로 살지 못하고 여러 남자와 상관하거나 남편과 사별하도록 지워진 살(출처: 다음 어학사전)

성격

본성이 명랑하고 천진하며 타인에게 친절합니다. 옛날과 달리 이 살을 흉살로 보지 않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오히려 '인기 살'이라고도 하는데요. 타인에게 호감을 주는 태도나 기술은 현대에서 성공을 위한 아주 중요한 필수적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요새 젊은 사람들은 오히려 사주에 도화살이 없으면 서운해한다고 하네요.

관상 특징 테스트

1. 얼굴이 하얗고 선이 가늘다. 

2. 눈썹이 눈을 따라 살짝 둥그런 모습이다. 

3. 눈망울이 촉촉히 젖어있다. 

4. 아래 속눈썹이 길게 내려와 있다. 

5. 코끝이 뾰족하지 않으며 약간 둥근 모양새

6. 앵두같은 붉은 입술, 살짝 올라간 입꼬리

7. 볼에 홍조를 띤다. 

 

→3개 해당 : 도화끼가 약간 있어요

→5개 이상 : 강한 도화의 인자를 가지고 있어요. 

 

글로만 봐도 미인의 모습이 떠오르지 않으신가요? 저는 주변에 어떤 분의 얼굴이 바로 떠오르는데요. 

옛날에는 '흉살'로 여겨져 이 살을 가지고 있으면 혼인에 있어 기피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반면 요새는 연예인뿐만 아니라 정치인도 대중에게 사랑받으려면 도화살이 필수라고 하지요. 단, 이 타고난 끼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타고나다

도화(桃花)란 '복숭아꽃'을 뜻합니다. '치명적 매력을 가지고 있는 복숭아꽃이 옆에 있던 날파리를 홀려 시름시름 앓게 해 죽인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고 하는데요. 외모가 아주 뛰어나지 않지만 사람을 홀리는 매력을 가진 사람을 보고 주로 '도화살이 있다'라고 말하죠. 이런 분들은 마치 만개한 꽃에 벌이 달려드는 것처럼 자신은 아무 뜻이 없더라도 남성들의 시선을 받게 된다 합니다. 

직업으로는

과거에는 부정적으로 사용되었지만 현대에서는 '흉살'로 보는 것만은 아닙니다. 

대표적인 직업으로는 대중의 인기가 곧 실력인 연예인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포츠 선수예술가같이 스타성과 창의성 필요한 경우 타인을 매료시키는 재능은 아주 중요한 장점이 되겠죠. 나를 애써 어필하려 하지 않아도 모두가 나를 봐준다면 원하는 것을 훨씬 쉽게 얻을 수 있을테니까요. 요새 인기 업종인 1인 미디어, 유튜버를 하기에도 좋은 살인 것 같습니다. 뭐 일반 직장인이라도 타인의 마음을 얻는 매력은 돈 주고도 못 살 재능입니다.

남자 사주에 있으면

여인이 아닌 남자의 사주에 이 살이 있으면 호색하는 성질로 인해 집을 망하게 하는 수가 있다고 합니다. ('기생오라비'가 된다 하죠)

*기생오라비: 기생처럼 곱게 생기거나 잘 노는 남자를 낮잡아 이르는 말

bcd
복숭아의 모양과 향긋한 향기 때문에 예로부터 선비의 집에는 복숭아나무를 심지 않았다고 합니다. 

복숭아가 여인의 볼기를 닮아

동양에서 복숭아는 그 모양과 색깔 때문에 성적인 상징 중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옛날에 "복숭아가 여인의 볼기를 닮아 음심을 자극한다"라고 하여 공부하는 선비의 집에는 복숭아나무를 심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 외에 달밤에 복숭아를 먹으면 미인이 된다는 속설도 있죠. (카톡 인기 캐릭터 어피치의 매력포인트도 복숭아 엉덩이죠^^)


도화살 뜻 잘 보셨나요? 직종을 막론하고 남의 눈에 띄는 외모와 매력이 필수가 된 시대입니다. 그러나 전 나이가 들 수록 외모를 떠나 독창적인 삶을 꾸려가는 분들이 훨씬 매력 있어 보이는 것 같아요. 더운 여름 오늘은 향긋한 복숭아 하나 베어 드세요. 복숭아는 썩기 직전 가장 향긋하다 하니 적절히 익었을 때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무튼 제 블로그의 글이 필요하신 분께 좋은 정보가 되었다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