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최신 소식

 

2021년도 대세는 인스타그램이라면, 2000년대 대세는 "싸이월드"였습니다. 일반 대중과 연예인 정치인 온 국민이 싸이월드를 하던 시절이 있었죠. 저는 예로부터 아싸of아싸였으며 지금도 SNS는 거의 하지 않지만, 싸이월드에 사진이나 글들을 조금씩 올리고 했었답니다. 2009~10년도 정도까지만 해도 싸이에서 종종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 있었던 거 같은데 2015년도 이후부터는 페북, 인스타에 완전히 밀려 버렸죠. 결국은 서비스 중단까지 되었구요

 

이렇게 추억 속의 싸이월드가 재개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싸이월드 오픈 시점과 아이디 찾기, 도토리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0

1. 싸이월드 재오픈 시점

원래는 2021년 3월 오픈 예정이었으나 계~속 미뤄져서 현재는 8월 오픈(8월 2일 저녁 6시)으로 일단 계획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연기된 이유는 "중국발 해킹 공격"때문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해킹하려는 시도는 차단됐으며 보안시스템을 강화하는 작업 중이라고 합니다. 안타깝네요.

2.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방법

(1) 싸이월드 홈페이지(cyworld.com)에 접속 후 하단의 "아이디 찾기"를 선택합니다. 

(2) 아이디 찾기 신청 화면에 들어가면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예약 신청"이라고 되어있습니다. 현재는 바로 아이디를 확인할 수는 없으며 일단 '아이디 찾기 사전 예약'을 받고 있네요.

(3) 이메일 주소, 이름, 휴대폰 번호, 싸이월드 아이디, 생년월일 기재칸이 있습니다. 기재하시고 '신청하기'누르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의 경우 싸이월드 아이디가 아닌 현재 사용하는 이메일로 기재해야 한다고 합니다. 

(4) 신청하기를 누르면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을 보냈다는 알림 창이 뜹니다. 메일함을 확인해보면 싸이월드에서 보낸 메일이 도착해있습니다.  메일 본문의 주황색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이디 찾기 예약 신청 완료입니다. 

 

3. 도토리 환불 신청하는 방법

(1) 메인화면에서 '도토리 환불 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2) 회원 정보 입력란이 나옵니다. 이름/생년월일/싸이월드 ID/연락처와 상담 비밀번호를 입력 후 '도토리 개수 확인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3) 도토리 개수가 확인이 되면 실명인증과 계좌 정보 입력 후 도토리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도토리 환불은 신청 순서대로 진행되며, 도토리 하나당 100원입니다. 

※환불의 전체 과정은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안내되며, 최종 환불 결과는 이메일로 안내됩니다. 

홈페이지 메인 하단의 이미지. 옛 추억이 새록새록 생각나는 도트 그래픽입니다. 

싸이월드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싸이월드 후반에 했던 '아이 러브 커피'게임이 떠오르네요^^; 게임하면서 싸이 BGM 틀어놓고 듣곤 했었죠.

Cyworld BGM 2021

2000년대 싸이월드 BGM으로 사용된 역대 톱 100곡을 재조명, 재해석하여 MZ세대가 좋아하는 가수들이 다시 부르는 프로젝트입니다.

 

♣1차 라인업 : 가호, 기프트, 데이브레이크, 소유, 에일리, 죠지, 펀치, 황치열 

♣2차 라인업 : 강다니엘, 다비치 이해리, 매드클라운, 산이, 유주, 정승환, 챈글러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의 이름을 보니 기대가 됩니다. 

 

흑역사.. 허세의 시대 싸이월드 그립네요. 수많은 패러디를 양성하기도 했던. 저는 돌려받을 도토리도 없는데요. 그 시절의 제가 그리운 거겠죠? 요새는 조금만 진지하면 진지드셨냐고 하잖아요. 진지충 설명충이냐고...ㅠㅠ 전 진지한 사람 맞는데.. 근데 뭐 요새 인스타나 싸이 허세나 그거 그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블로그도 뭐 별다를 것 있나요. 허세가 나쁜 것도 아니고.. 관종이라고 하는데 관심받고 싶어 하는 건 본능이잖습니까..ㅎㅎ 싸이월드 잘 부활하기를 소망해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