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PC)참 쉽죠?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0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개념

근로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영수 내역을 작성한 서식입니다. 근로자는 수입에 대한 세금을 납부해야 할 의무가 있는데요. 근로자가 직접 내는게 아니라 회사에서 미리 세금을 떼고 급여 지급을 합니다. 이때 세금을 '원천징수'했다고 하며, 이에 대한 영수증을 "원천징수 영수증"이라 합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은 회사에 신청하거나 홈텍스에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PC)

1. 포털에서 홈텍스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 화면의 메인화면에서 상단의 '로그인'버튼을 눌러 로그인합니다. 

저는 가장 익숙한 공동/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겠습니다.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홈택스에 등록되어 있어야 로그인 가능합니다. 상단의 '인증센터>공동금융인증서 등록'을 선택하면 간단히 공동인증서 등록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3. 메인화면 상단의 <My홈텍스>를 클릭합니다. 

(홈택스 접속 IP 및 시간 확인 관련 안내 팝업창이 뜨는데 그냥 닫으시면 됩니다.)

4. 우측 하단의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을 클릭합니다.

6.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화면입니다. 귀속 연도, 종류, 사업자등록번호, 제출일자, 징수 의무자가 나와있죠. 저는 부끄럽게도 이직이 잦아서 회사 이름이 다양하네요..^^; 보고자 하는 명세서를 찾으셨으면 <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7. 지급명세서 미리 보기 화면입니다. 내용을 확인 후 프린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공개 여부도 이 화면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지급명세서 미리보기에서 제공하는 원천징수 영수증은 확인용으로 외부기관 제출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자 이렇게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에는 근로소득에 대한 명세 내역이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소득 증빙이 필요한 경우 주로 사용되죠. 연말정산시 뿐만 아니라 거래, 지원금 수급 등 다양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사용빈도가 높은 서류이므로 이에 대해 잘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은 참 쉽지만, 저도 발급받을 때마다 잊어버려서 방법을 다시 찾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갑자기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이 필요한 일이 생겨서 찾아보다가 블로그에 글까지 남기게 되었네요. 홈택스 홈페이지 오랜만에 들어와 봤는데 옛날보단 쓰기가 편해진 것 같아요. 그럼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부자 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저희 집은 한여름에 에어컨이 고장 나서 너무 덥네요..)

 

그리드형

'유용한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월 탄생화, 성격, 꽃말, 탄생색  (0) 2021.07.29
도화살 뜻  (0) 2021.07.19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최신 소식  (0) 2021.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