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건강정보

스트레스 받을때, 무엇을 드시나요?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개인적으로는 최순실 박근혜 이야기만 나와도 스트레스지수가 50%정도 높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그렇지않아도 경쟁사회에서 힘들게 살고있는 한국 국민들에게 대통령님께서 스트레스와 혈압 지수를 수직상승 시켜주고 계시는데요...

저는 스트레스 받으면 아주 매운 음식이나, 피자, 햄버거 같은 음식이 먹고싶더라구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스트레스를 해소하시나요?

스트레스 해소법에는 운동, 음악듣기, 잠자기, 명상.. 여러가지 방법이 많지만 아무래도 저처럼 음식으로 해소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화가 났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뇌가 필요로 하는 건강에 좋은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 손질법은 세로로 칼집을 낸 뒤 반으로 잘라 박혀있는 씨를 빼내고 껍질을 벗기면 됩니다.

 

2.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 감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에너지를 높이는 단백질과 몸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도 들어있어 우울증 완화 효과가 있는 아몬드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콤비라 할 수 있겠습니다.

 

3. 고구마

단맛이 강한 고구마에는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시키는 영양소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4. 베리가 들어간 요구르트

베리가 들어간 저지방 요구르트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여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채소 카레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진통 효과가 있는 엔도르핀을 분비합니다. 카레에 있는 커큐민은 스트레스에 대항하고 뇌의 주요 부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시금치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긴장으로 인한 두통을 완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레에 고추와 시금치 등 채소를 섞어 요리한 '채소카레'를 먹고나면 정신적 유체적으로 힘이 납니다.

 

6. 녹차

녹차 안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은 압박감 속에서도 평온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녹차에는 카페인도 들어있어 집중력을 높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7. 와인

와인은 혈압을 낮추고 긴장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해 스트레스를 푸는데 효과가 있다.

 

 

달고 짜고 매운 음식도 좋지만~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풀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