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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정보/건강정보

커피 중독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커피 좋아하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아침에 출근해서 믹스커피든 아메리카노든 한 잔 하지 않으면 업무를 시작할 의욕이 나지 않는답니다.

스타벅스 커피도 좋지만.. 맥심 믹스커피도 참 중독성 있죠+_+

이렇게 삶의 활력소가 되어주는 커피! 하지만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커피 중독을 들 수 있는데요, 커피에 들어 있는 황산화 성분은 암 예방 등 여러가지 혜택을 주지만, 과다 섭취시 뼈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카페인 섭취를 줄여나가야 비뇨기계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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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커피중독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1. 다른 마실거리를 찾아라

"나쁜 습관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습관으로 그것을 대체하는 것이다" 라는 말이 있죠?

카페인이 없는 음료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디카페인 커피부터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나아가 카페인이 없는 음료(허브차 등) 등을 마시면 더욱 좋겠죠?

 

2. 차츰 줄여나가라

한꺼번에 줄이겠다는 생각은 과욕입니다. 그보다는 서서히 줄여나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3. 물을 더 마셔라

물을 많이 마시는것이 아주 좋습니다. 손에 물이라도 들고 있으면 커피가 든 머그잔이 없을 때 느끼는 허전함도 줄여줄 것입니다.

 

4. 운동량을 늘려라

운동은 카페인만 한 자극제이자 활력소입니다. 다만 산을 비롯해 위 속의 내용물을 역류시키는 과도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건강식품을 먹어라

정제 설탕이나 패스트푸드를 피하세요. 섬유질이 풍부한 탄수화물, 과일, 채소, 통곡밀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6. 위를 오랫동안 비워두지 마라

공복감이 오래가지 않도록 하세요. 4시간 이상 위를 비워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허기가 질수록 신경이 날카로워지며, 소량의 식사를 자주 하는 것이 위산 역류를 막는 등 몸에 좋습니다.

 

7. 잠을 충분히 자라

가장 좋은 피로회복제는 수면입니다. 매일 저녁 정해진 시간이나 비슷한 시간대에 잠을 청해보세요.

 

8. 마음을 평정하게 하라

요가나 명상, 마사지 등으로 마음을 편하게 다스리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을 줄일 때 나타나는 집중력 저하나 과민증을 막는 데 효과적입니다. 1시간 동안 요가를 하거나 5분간 조용히 앉아 있으면 커피 한 잔 이상으로 당신의 심신을 편안하게 해 줄 것입니다.

 

 

★커피중독 자가진단★

자가진단을 통해 커피 중독인지~ 한번 알아보세요!

- 소변 때문에 화장실을 자주 간다.

- 무리했음에도 활기찬 기간이 있다.

- 심장이 두근두근 빨리 띈다.

- 흥분이 쉽게 가라앉지 않는다.

- 부쩍 집중력이 많이 떨어졌다.

- 소화가 안 되고 설사를 한다.

- 불만을 느끼고 얼굴이 화끈거린다.

- 잠이 잘 오지 않는다 .

- 근육 경련이 일어난다.

- 신경이 예민해지는 것 같다.

 

이 중 몇가지가 해당되시나요?

하루에 커피를 3잔 이상 마시고 위 항목 중 3가지 이상이 해당되신다면 커피중독이 아닌지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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