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성년의날 인사말 모음, 예쁜 이미지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은 법정기념일인 '성년의 날'입니다. 성년의 날 나이는 만 19세입니다. 예를 들어 올해인 2021년에는 2002년에 출생하신 분들이 성년을 맞이하셨겠네요. 오늘은 성년을 맞은 분들에게 전할만한 축하 문구, 인사말을 준비했습니다. 자녀나 조카가 올해 성년을 맞이하였다면 카톡으로 인사를 건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는 pixabay에서 다운받아 제가 편집하였습니다. 

타 블로그/카페 업로드는 하지 말아주세요.

성년의 날 인사말/이미지

1. 성년을 축하해요! 빛나고 아름다운 스무살 그대의 꿈을 응원합니다. 

장미꽃테두리가있는
00.jpg
0.13MB

2. 아름다운 스무살을 맞는 당신에게 큰 축하를 보냅니다. 원하는 대로, 생각하는 대로, 노력한 대로 모두 이루는 20대를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3. 반짝반짝 빛나는 스무 살, 행복한 여행길에 오른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부러워요.jpg
0.05MB

4. 꽃다운 스무 살, 성년이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멋진 인생 펼쳐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곰돌이가 장미꽃 들고있는 사진임
응원해요.jpg
0.04MB

5.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나이 스무살! 이제 성인으로서의 권리와 책임을 더욱 소중히 여기며 큰 꿈을 멋지게 펼치시길 기원합니다. 

 

6. 싱그러운 오월 봄날, 성년이 되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빛나는 20대 행복한 추억 많이 쌓으시길 바랍니다. 

매우좋아요
오월의 기쁨.jpg
0.07MB

7. 빛나게 아름다운 청춘, 스무살을 축하합니다. 

추카추카추
추카추카추.jpg
0.05MB



부모님이 자녀에게

1. 우리 아들(딸)이 어느덧 어엿한 어른이 되었구나. 가장 빛나는 시기를 맞이한 걸 축하한다. 잘 자라주어서 고맙고, 앞으로의 인생에 큰 축복이 있기를 기원한다. 

네가참좋아
빛나는너에게.jpg
0.06MB

2. 사랑하는 OO 성년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행복하고 의미 있는 20대를 보내길 바래. 너의 앞날을 응원할게! -엄마, 아빠가 

 

3. 성년의 날 진심으로 축하한다. 너의 첫걸음마를 응원하던 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 어엿한 어른이 되었구나. 잘 커줘서 기특하고 고맙다. 빛나는 20대 시절을 즐기기 바란다. 

장미꽃
고마워.jpg
0.05MB

4. 너의 행복한 스무살을 축복한다. 지금까지 잘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그 모습 변치 말고 행복한 일만 있기를 바랄게.

 

5. 인생에 한 번뿐인 오늘, 행복하게 보내렴. 엄마 아빠는 우리 딸(아들)이 무슨 일을 하든 항상 응원하고 있는 거 알지? 어른이 된 걸 축하한다. 

 

6. 꽃보다 스무살♥ 인생의 새로운 시작, 성년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해! 

인생이 만만치 않아요
새로운시작.jpg
0.07MB

7. 아들(딸)아, 인생의 가장 빛나는 시기에 접어든 것을 축하한다. 활짝 피어날 너의 미래를 응원한다. 

스무 살에 알았다면 좋았을 것들

스무살에알았더라면좋았을것들.jpg
0.07MB

20대를 위한 청춘 명언

◈모든 것은 젊었을 때 구해야 한다. 젊은 시절에 열심히 찾고 구한 사람은 늙어서 풍성하다. -괴테

 

◈청년은 미래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하다. -고골리

 

◈자신감은 위대한 과업의 첫째 요건이다. -사무엘 존슨

 

◈청춘은 우리 인생에서 단 한번밖에 오지 않는다. -롱펠로우

 

◈청춘은 여행이다. 찢어진 주머니에 두 손을 내리꽂은 채 그저 길을 떠나도 좋은 것이다. -체게바라

 

◈ 사람은 재능의 부족보다 결심의 부족으로 실패한다. -빌리 선데이

 

성년의 날 선물의 의미

1. 장미꽃

열정 가득한 20대를 상징하는 빨간 장미를 많이들 선물하지요.

빨간 장미의 꽃말은 <불타는 사랑><사랑의 비밀><아름다움>입니다. 성년을 맞는 연인을 두신 분이라면 필수겠습니다. 

 

2. 향수

향기로운 사람이 되라는 의미로 향수도 많이 선물합니다. 20대 초반이 많이 사용하는 향수로는 <아뜰리에페이 비누향수> <미스디올 블루밍부케> <돌체앤가바나  돌체로즈>등이 있습니다. 

 

3. 시계

10대와는 다른 책임감을 가지기를 바라면서 시계 선물도 많이 합니다. 라코스테나 페라리 등 선물할 분의 취향에 맞춰 고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도장

도장에 이름 석자를 똬악 박고 어른으로서의 책임을 가지고 인생을 살아가라는 의미에서 도장도 종종 선물하지요.

 


개인적으로 20대 청춘은 온지도 몰랐고 간지도 모르게 지나가버린 것 같아 아쉬움이 큽니다. 그래도 전 10대 시절보다는 20대 시절 좋았던 기억이 참 많아요. 올해 성년의 되신 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가장 빛나는 시기 후회없이 보내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