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어버이날 인사말 이미지, 편지 문구

 

다가오는 5월 8일은 어버이날입니다. 지금쯤 어버이날 선물을 고민하고 계실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카톡으로 보내드릴 만한 인사말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기쁘겠습니다. (※픽사베이에서 이미지를 다운받아 제가 편집했습니다. 개인적으로만 사용하시고 타 블로그나 카페에는 올리지 말아주세요)

어버이날 인사말, 카톡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1. 어머니, 아버지 어버이날 축하드립니다. 코로나 때문에 자주 찾아뵙지는 못하지만 제 마음만은 늘 부모님과 함께 하고 있다는 거 아시죠? 두 분의 자랑스러운 딸(아들)이 될 수 있도록 잘 살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빨간카네이션이미지
00_1.jpg
0.17MB

2. 존경하는 엄마(아빠)! 언제나 변치않는 사랑으로 저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소에는 쑥스러워 잘 표현하지 못하지만 어버이날을 핑계 삼아 이렇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어버이날 축하드리고, 항상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다시 태어나도 부모님의 아들(딸)이 되고 싶은 OOO올림

핑크색꽃사진
엄마에게_화질좋은.jpg
0.11MB

3. 항상 한결같은 사랑으로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래오래 행복하게 건강하게 함께 해요. 앞으로 더 효도하는 딸(아들)이 될게요. 사랑합니다. 

곰돌이가 들고있는 꽃
존경의인사_화질좋은.jpg
0.09MB

4. 꽃보다 예쁜 우리 엄마, 세상에서 제일 멋진 우리 아빠~ 낳아주시고, 키워주셔서 고맙습니다♡ 커다란 은혜에 보답하는 OO가 될게요. 

예쁜우리엄마_화질구.jpg
0.09MB

5. 누구보다 든든한 내편! 부모님의 딸(아들)이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주신 사랑에 부끄럽지 않도록 더 노력하는 OO가 되겠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내편이애용
내편_화질좋은.jpg
0.13MB

6. 세상에서 하나 뿐인 우리 아빠(엄마) 한결같은 사랑에 항상 감사드려요. 이제 제가 꽃길만 걷게 해 드릴게요.

꽃길만 걷는 이미지
꽃길만걸어요_고.jpg
0.10MB

7. 어여쁜 우리 엄마 많이 많이 사랑해요. 엄마의 딸이라 감사하고 행복해요. 이젠 제가 더 많이 효도할게요. 

어여쁜우리엄마_고.jpg
0.13MB

8. 세상에서 제일 존경하는 아빠! 어려운 상황에서도 꿋꿋이 버티며 저희를 키우시느라 고생하신 거 알아요. 평소에는 쑥스러워서 잘 표현하지 못하지만 아빠는 저의 영웅인 거 아시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존경해_고.jpg
0.10MB

9. 언제나 사랑으로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제가 효도할게요. 엄마 아빠 사랑해요!

축하합니다
추카추카추.jpg
0.05MB

10. 믿음과 사랑으로 저를 예쁘게 키워주신 부모님, 감사합니다. 넘치는 사랑에 부끄럽지 않은 OO가 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감사드려요
은혜에감사_고고.jpg
0.05MB



센스 있는 선물 추천

1. 용돈 박스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 부동의 1위 현금! 언제부턴가 부모님께 드리는 용돈 박스가 유행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냥 봉투에 넣어 드려도 좋지만 <카네이션 용돈 박스><비누 꽃바구니 용돈 박스>에 현금을 넣어 드리면 더 센스 있는 선물이 되겠죠?

 

2. 감사패

순금 감사패 등 있어 보이는(?) 거실 장식장에 놓아두면 뿌듯할만한(?) 감사패를 드려도 기뻐하실 것 같습니다. 

 

3. 효도가전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안마의자 같은 효도 가전으로 연로하신 부모님의 관절을 지켜주세요. (저희 엄마는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사드렸더니 요새 집안일에서 해방되셔서 주식과...코인을...열심히..하신답니다..........)

부모님과 관련된 명언

♠부모님이 우리의 어린 시절을 꾸며주셨으니, 우리는 그들의 말년을 아름답게 꾸며드려야 한다. -생텍쥐페리

 

♠설사 자식에게 업신여김을 받아도 부모는 자식을 미워하지 못한다. -소포클레스

 

♠훌륭한 부모 슬하에 있으면 사랑이 넘치는 체험을 얻을 수 있다. 그것은 먼 훗날 노년이 되더라도 없어지지 않는다. -베토벤

 

♠네 자식들이 해 주기 바라는 것과 똑같이 네 부모에게 행하라. -소크라테스

부모님 용돈 금액

5월은 지출에 대한 부담 때문에 '걱정의 달'이라고도 하지요.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사회 초년생의 경우 20만원 정도, 여유가 있다면 50만원 정도를 드린다고 합니다. 물론 학생이거나 여유가 안된다면 꽃 한 송이나 편지 한 장으로도 기뻐하실 거예요. 일례로 어떤 설문조사를 보면 어버이날 받기 싫은 선물 중 '성의 없는 현금'이 3위로 꼽히기로 했답니다. 

왜 빨간 카네이션을 선물할까요?

1907년 미국의 애나 자비스라는 여성이 어머니께 카네이션(Carnation)을 선물한 것이 시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하얀색 카네이션은 '부모님이 사망했다'는 뜻이고 노란색 카네이션은 '경멸'을 의미하니 빨간색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옛말, 요즘에는 '어버이날 받고 싶지 않은 선물 1위'가 카네이션이라고 하지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