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식목일 인사말, 이미지, 나무 명언

 

따뜻한 봄맞이하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 아침에 공기가 너무 좋아서 아이와 오랜만에 멀리 산책을 나갔답니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걸 보니 '이제 정말 봄이구나' 싶었습니다. 오는 4월 5일은 식목일(植木日)입니다. 식목일에 주위 사람들과 나눌만한 인사말과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미지는 픽사베이에서 무료 배포 가능한 이미지를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자유롭게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되 타 블로그, 카페 이용은 하지 말아 주세요.

식목일 인사말,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1. 느티나무 아래 평상에 누워 여유를 만끽하고 싶은 날입니다. 오늘만큼은 바쁜 일상 속 스치는 봄바람 느껴 보세요.

01
00.jpg
0.06MB

2. 나무 심는 날 식목일, 따스한 봄볕 만끽하며 마음속에도 희망의 나무 한 그루 심어 보세요!

02
01_문구없는.jpg
0.11MB
03
01_문구있는.jpg
0.39MB

3. 봄기운 완연한 식목일입니다. 오늘만큼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져봅시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04
02.jpg
0.12MB

4. 초록색은 우리 마음에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 준다고 합니다. 푸르른 식목일을 맞이하여 반려식물 하나 들이는 건 어떨까요? 

05
03.jpg
0.09MB

5. 오늘은 식목일, 파릇파릇 나무를 바라보며 스트레스 모두 날려 보내세요! 기분 좋은 봄날 되시기 바랍니다. 

09
오늘은.jpg
0.14MB

6. 식목일을 맞이하여 여러 지자체에서 나무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하네요. 좋은 봄날 예쁜 반려 나무 한 그루씩 들여 보세요. 빛나는 봄 되시기 바랍니다. 

10
반려나무.jpg
0.04MB

7. 코로나 때문에 완연한 봄을 온전히 즐길 수 없어 아쉬운 요즘입니다. 거리두기가 필수인 이 때 온라인 봄꽃 축제를 통해 봄을 즐겨 보세요. 

11
기쁜봄날.jpg
0.09MB

 

 

봄 인사말 이미지, 쑥전 드시고 예쁜 봄날 되세요!

모든 생명이 살아 숨 쉬는 봄입니다. 봄 제철 음식 중 쑥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예로부터 봄에 즐기던 보양식이죠. 오늘은 4월을 대표하는 건강식품 "쑥"이미지가 들어간 봄 인사말을 준비했습니

hodole.tistory.com

 

 

2021년 4월 인사말, 이미지, 봄비인사

일 년 중 가장 빛나는 달, 4월입니다. 가족, 동료, 지인들과 나눌만한 2021년 4월 인사말을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이미지는 픽사베이pixabay에서 무료로 다운로

hodole.tistory.com



나무 명언 

12

♣내일 세계 종말이 올지라도 나는 오늘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 -스피노자

 

♣뿌리가 깊이 박힌 나무는 베어도 움이 다시 돋는다. -법구경

 

♣오늘 누군가가 그늘에 앉아 쉴 수 있는 이유는 오래전에 누군가가 나무를 심었기 때문이다. -워런 버핏

 

우리도 우리의 아이들을 위해 푸르른 강산을 유지해야 할 텐데 환경오염이 정말 걱정입니다. 저출산이 문제라고 하지만 이런 환경에서 아이를 낳아도 되나 하는 의구심이 드는 요즘입니다. 

우울하다면, 반려식물을 키워보세요!

반려식물이란?

취미로 즐기는 원예의 개념에 '동반자'라는 의미가 더해진 것인데요. 즉 식물과 교감하며 식물을 기르는 것을 뜻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야외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이러한 반려식물을 키우는 분들이 급격하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반려식물 효과는?

여러 연구결과에 따르면 꾸준히 정원을 가꾸고 식물과 교감하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어 우울증과 무기력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새 화가 많이 나거나 감정 조절이 어렵다면 식물을 키우며 힐링해 보세요.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로는 테이블야자, 로즈마리, 몬스테라 등이 있습니다. 

 

제가 어릴 적엔 식목일이 공휴일이었는데, 2006년 공휴일 폐지로 인해 이제 쉬는 날이 아니라 그냥 '나무 심는 날'로의 의미만 있게 되었네요. 직장인으로서는 참 슬펐지만, 그래도 폐지된 후로 이날 발생하는 산불이 줄었다고(;;) 하니 다행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더군다나 지구온난화 때문에 더 이상 4월 5일은 나무 심기 좋은 날이 아니라고 하네요. 날짜를 앞당기자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있더라고요. 

 

그럼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오늘 하루만큼은 지구와 나무를 생각하며 힐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