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4월 1일 만우절 인사말, 이미지, 거짓말 명언


열두 달 중 가장 행복하다는 사월이 얼마 안 남았습니다. 4월 1일은 만우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우절 하면 고 장국영 님이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여러분은 만우절 어떻게 보내시나요? 오늘은 만우절을 맞이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가볍게 건넬 수 있는 인사말과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기쁘겠네요^^

 

※ 이미지는 자유롭게 사용하시되 타 블로그 도용은 금합니다. 

픽사베이에서 무료 배포 가능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좋은 이미지가 많아 감사한 사이트죠.

만우절 인사말과 이미지

1. 4월의 첫날, 오늘은 즐거운 만우절! 반복되는 일상에 작은 웃음 주고 받는 하루 보내세요.

01
00.jpg
0.07MB

2. 즐거운 만우절 선물 쏩니다~ 많이 웃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02
01.jpg
0.05MB

3. 학창 시절 즐거운 행사였던 만우절을 기억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행복한 거짓말 하나씩 해보세요. 행복하게 속고 속이는 하루 되세요.

03
02.jpg
0.04MB

4. 자나 깨나 거짓말 조심~ 오늘만큼은 행복한 거짓말 많이 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04
03.jpg
0.04MB

5. 거짓말 같은 행운 팡팡 쏟아지는 하루 보내세요!

05
04.jpg
0.10MB



거짓말 명언

06

♣이 세상에 거짓말이 없다면 인간은 절망과 지루함으로 죽을 것이다. -아나톨 프랑스

♣기억력이 좋지 않은 사람은 거짓말을 해서는 안된다. -미셀 드 몽테뉴

♣거짓말을 한 그 순간부터 뛰어난 기억력이 필요하게 된다. -P. 코르네유

♣가장 혐오스러운 거짓말은 가장 진실에 가까운 허언이다. -A. 지드

♣거짓말은 갓 말했을 때가 그 절정기이다. -플라우투스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진실 중에도 입에 담아서는 안 되는 것이 있다. -유태 격언

 

거짓말은 안 좋지만 사실 인간의 본능! 생존본능! 아기가 거짓말을 시작하면 속상해하기보다는 칭찬해주라고 하죠. 그만큼 지능이 좋아졌다는 뜻이니까요. 만우절만큼은 속는 사람보다 속이는 사람이 되시길 바랄게요.(물론 눈치껏..)

만우절 상식

1. 만우절에 하는 고백은 대부분 진심이다. 

2. 만우절에 하는 거절도 대부분 진심이다.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이날 고백하시는 분들도 많죠. 성공하면 좋고 아니면 유야무야 넘어가면 되니까요. 그러나 우리 모두 알고 있죠. 이날 하는 고백이야말로 찐진심이라는거.. 

만우절의 유래(출처: 나무위키)

April Fools'Day, 萬愚節

명확하지는 않지만, 중세시대 유럽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고 합니다.

 

16세기 유럽에서 부활절의 날짜가 해마다 들쑥날쑥 하자, 샤를 9세가 1564년 1월 1일을 새해로 선포하는데요, 문제는 통신망이 좋지 않아 사람들이 새해 날짜가 바뀌었다는 걸 잘 몰랐다고 합니다. 이때 새해가 바뀐 사실을 알고 있던 사람들이 날짜가 바뀌었는지 모르는 이들에게 축하 인사를 하거나, 가짜 새해 선물을 보내며 비웃었다고 하는데 이것이 바로 만우절의 기원이라고 합니다. 

 

이때에는 거짓말이 오전까지만 허용되었었는데 미국으로 넘어오며 시간제한이 사라졌고, 이것이 다시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고 합니다. 

학창 시절 만우절 장난들

반 바꾸기

학년이나 반을 전체로 바꾸거나, 반의 표지판을 바꾸기도 했지요. 학생들에게 관심이 없는 선생님들은 그냥 그대로 수업을 하시기도...

 

교복 거꾸로 입고 뒤 보고 앉아있기

선생님들은 항상 앞문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장난이죠. 젊은 선생님들은 아예 뒷문으로 들어오시거나 그냥 그대로 수업을 진행하시기도 했는데, 요새도 이런 장난들을 하는지 궁금하네요. 

 

교실문 위에 칠판지우개 또는 물건을 올려놓고 떨어뜨리기

지금 생각해보면 위험한 장난인데요. 무심코 교실문을 여는 학생과 선생님이 크게 다칠 수 있는데 학창 시절에는 많이들 했던 것 같아요. 요즘엔 안 하겠죠?

 

현재 만우절은 전 세계인 모두가 모두에게 거짓말을 하는 흥미로운 날이 되었는데요, 학생들은 자리나 책상을 바꾸기도 하고 SNS는 거짓말로 인해 도떼기시장이 되곤 하죠. 즐거운 날이지만 적정 선을 지키는 게 중요합니다. 특히 112나 119에 장난전화를 하게 되면 법적 처벌을 받게 되고 무엇보다 타인의 목숨을 빼앗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즐겁게 속이고 절대로 안 속는 사월 첫날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