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청명 인사말, 이미지 다운로드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지만, 집 앞에 핀 목련을 보니 이제 봄이구나 싶습니다. 온난화 때문인지 예년보다 꽃이 일찍 피는 것 같기도 하고요. 오늘은 24절기 중 다섯 번째 절기 "청명(淸明)"에 소중한 가족, 친구, 직장동료들과 나눌 만한 "청명 인사말"과 "이미지"를 공유하려 합니다. 

 

※이미지는 자유롭게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시되 타 블로그 무단 도용은 금합니다. 

청명 인사말 /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1. 봄이 짙어지며 하늘이 맑아지는 청명입니다. 화창한 봄날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01
00.jpg
0.05MB

2. 좋은 인연에 늘 감사드려요. 만물이 생동하는 청명, 모든 일 술술 풀리는 하루 되세요.

02
잘풀리시길.jpg
0.04MB

3. 봄바람 하늘하늘 맑은 청명 아침입니다. 새 봄 희망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03
01.jpg
0.05MB

4. 날이 좋아 무슨 일을 해도 만사 OK!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04
02.jpg
0.03MB

5. 바야흐로 봄입니다. 맑은 하늘 자랑하는 청명, 오늘 하루 웃음꽃 가득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05
03.jpg
0.05MB

6. 맑고 밝은 날 청명! 만물이 소생하는 오늘, 생기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06
청명인사말.jpg
0.05MB

7. 추운 겨울을 견뎌냈기에 더 빛나는 봄, 오늘은 '청명'입니다. 연둣빛 싱그러운 새싹처럼 희망 가득한 하루 되세요.

07
희망가득.jpg
0.03MB

8. 청명(淸明)한 하늘과 따스한 봄볕 속, 오늘 하루 꽃길만 걸으세요!

08
꽃길.jpg
0.04MB

9. 오늘은 만물의 생기가 왕성해지는 청명입니다. 생기 가득~ 기쁨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09
기쁨.jpg
0.04MB

10. 오늘은 봄밭갈이 시작하는 청명입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활기차게 보내세요~!

10
봄밭갈이.jpg
0.04MB



청명의 뜻은?

맑을청(淸) 밝을명(明)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뜻을 지녔습니다. 

청명과 관련된 속담도 읽어보세요!

♣청명에는 부지깽이를 꽂아도 싹이 난다

청명에는 생명이 다한 부지깽이 같은 나무를 꽂아도 살아난다는 뜻입니다. 그만큼 날이 좋은 청명에는 무엇을 심든 다 잘 잘란다는 이야기겠죠?

 

♣한식에 죽으나 청명에 죽으나

한식과 청명은 보통 하루 사이를 두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하루 빨리 죽으나 늦게 죽으나 별 차이가 없음을 뜻합니다. 비슷한 속담으로는 "오십보백보""도긴개긴이다"가 있습니다. 모두 별 차이가 없음을 나타낼 때 쓰이는 속담입니다. 

예로부터 이런 일들을 했어요!

♣청명 무렵에는 논농사의 준비 작업인 가래질을 하고 봄 밭갈이를 했다고 합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나무를 심었는데, 이는 '내 나무'라 하여 아이가 혼인할 때 농을 만들어 줄 재목감이었다고 합니다. 

♣제주도에서는 청명이 손 없는 날이라 산소를 돌보거나 집 고치기 등 아무 일이나 해도 좋다고 전해집니다. 

 

잘 보셨는지요? 완연한 봄날 만개한 진달래꽃으로 화전 몇 점 부쳐 드시는 건 어떠세요? 코로나 때문에 봄놀이는 힘들어도 마음만은 봄빛으로 가득한 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