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건강정보

브로콜리 효능 피부 미백에 좋은 음식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 또는 위가 안 좋으신 분들.

다음 내용을 보시면 브로콜리 꼭! 자주! 매일! 섭취하는 게 좋다는 걸 알게 되실 거예요. 

브로콜리 효능

브로효능이미지

1.  피부미백 효과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고, 기미 주근깨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2. 치매 예방 효과

브로콜리에 많이 들어있는 '설포라판'은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치매를 일으키는 원인 물질을 제거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3. 뼈 건강

브로콜리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칼슘, 비타민K는 뼈 건강에 중요한 성분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4. 다이어트 효과

섬유질이 풍부해 혈당조절 및 변비예방, 소화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저칼로리, 저지방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5. 위염 증상 완화

브로콜리에는 비타민U가 양배추보다 훨씬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U는 위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줘서 위염 증상을 완화합니다. 

 

6. 성인병 예방

레몬의 2배에 해당하는 비타민C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심장병, 노화, 암, 고혈압 등을 예방합니다. 

 

7. 항암효과

<미국 국립 암 연구소>에서 최고의 항암 식품으로 뽑았을만큼 항암 보조식품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8. 눈의 피로 감소

PC, 스마트폰으로 인해 눈이 자주 피로하다면 브로콜리와 멜론을 함께 갈아먹어 보세요. 비타민A가 풍부한 브로콜리와 칼륨이 풍부한 멜론을 함께 섭취하면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브콜사진
몸에 좋은 브로콜리 많이 드시고 건강해지세요!

브로콜리 부작용

모든 음식과 마찬가지로 브로콜리 또한 적당량 섭취해야 합니다.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장이 안좋으신 분들은 하루 16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브로콜리 고르는 법&보관방법

만져보았을때 단단하고 짙은 녹색인 것, 줄기가 짧고 윤기가 나는 것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상온에서 쉽게 변질되기 때문에 냉장보관해야합니다. 

 

브로콜리 음식 궁합 좋은 음식

우유, 치즈, 토마토, 두부, 대파, 멜론

 

브로콜리 영양 손실 없이 요리하기

브로콜리를 물에 넣고 가열하는 방식으로 조리하면 엽산, 비타민C 등의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찜기에 3분 정도 쪄서 먹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와 기름을 함께 섭취하면 비타민A의 흡수력인 높아집니다. 

 

브로콜리 잔류농약 제거 방법

1. 물에 10~20분 정도 브로콜리를 담가 주세요.

2. 새로운 물에 소금 1큰술을 풀어 5분 동안 브로콜리를 담근 후 깨끗한 물에 헹궈주세요.

 

★보너스 : 맹맹이도 잘 먹는 브로콜리!★

아직 아기 음식에 간을 안 해서 그런지 브로콜리 데처 주면 3번은 리필해먹는 맹맹이입니다. 저도 덕분에 자주 먹고 있어요^^

그럼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