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건강정보

편평사마귀, 면역력이 핵심!

편평사마귀

편평 사마귀란?

정상 피부보다 약간 높이 솟아오른 사마귀를 말합니다. 표면이 편평해서 '편평 사마귀'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2~30대 젊은 층에서 많이 발생하며, 주로 이마/코/턱/입/팔, 다리에 많이 발생합니다. 

 

편평 사마귀 특징

HPV바이러스성 질환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확 늘어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 모습이 점이나 좁쌀 여드름과 비슷하여 얼굴 전체에 마구 번진다음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래 방치할 경우 갈색으로 변해 검버섯과 비슷해 보이기도 합니다.  사마귀를 손으로 긁으면 손톱이 지나가는 자리를 따라 발생하며, 남성은 면도를 한 자리에.. 여성은 제모를 한 자리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사마귀가 발생해도 통증은 없으며, 간지러운 증상이 발생합니다. (간지러운 사마귀는 번지고 싶어 하는 애들이라 절대! 건들지 말라고 합니다.)

 

사진
▲검버섯, 잡티와 비슷해 보이는 편평사마귀

편평 사마귀 원인은?

인유두종바이러스에 감염돼 발생하며, 심각한 스트레스, 피로 누적, 임신, 출산 등으로 인해 면역체계가 약해진 사람에게 주로 발생합니다. 

 

편평 사마귀 없애려면? 일시적인 방법 보다는 면역력을 높이세요!

편평 사마귀는 바이러스 질환이기 때문에 냉동요법, 레이저와 같은 일시적인 방법으로는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없습니다. 바이러스를 완전히 없애지 않으면 언제든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 바이러스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항상 청결하게 손발을 씻는 습관으로 쾌적한 피부 상태를 만드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입니다. 

 

▲충분한 수면과 올바른 생활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래 내용은 개인적으로 편평사마귀에 효과가 있던 내용입니다. (의학적 정확성과는 상관없음)

저도 임신 출산으로 면역력이 떨어졌는지 갑자기 사마귀가 생겨서 엄청 찾아봤습니다. 관련 네이버 카페도 검색을 해보고 구글링도... 암튼 미용적인 부분에 문제가 생기는 사마귀라 피부과 가시는 분들도 많은데,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않는 거 같더라고요. 결론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식습관을 바꿔서 면역력을 높이는 수밖에 없는 거 같아요. 

 

저는 율무가루랑 티트리 오일, 티트리 바디워시, 티트리 로션으로 많이 효과를 보고 있어요.

특히 율무가루는 물에 개어서 사마귀 부위에 바르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그냥 아침저녁으로 우유에 율무가루 어른 숟가락 두 숟가락씩 타서 먹으니 며칠 있다 바로 효과가 있었고요. 몸이 차갑거나 임신 중인 분들에게는 안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티트리 바디워시, 로션은 보나쥬르거 쓰는데 간지럼증이 확실히 줄었어요. 더 효과가 좋다는 제품도 찾아보면 많으니까 필요하신 분은 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하시라고 남깁니다. 

 

비타민C, 비타민D, 프로폴리스, 유산균을 챙겨 먹는 것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저도 원래는 아기가 잠들면 밤늦게까지 제시간을 갖다 잤는데,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충분한 수면을 취하려 노력한답니다.ㅜㅜ(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