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건강정보

율무 효능과 부작용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이 되면, 사마귀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사마귀가 생겨서 없애는 방법을 검색하는 중, 여러 커뮤니티에서 '율무'를 바르거나 섭취해서 사마귀 제거에 효과를 보신 분들의 후기를 보고 생율무가루를 구매해서 먹고 있는데 진짜 효과가 좋은 거 같아요. 

 

그럼 율무 효능과 부작용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율무효능

율무의 효능은?

 

1. 피부 미용

율무에는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꾸준히 섭취 시 피부의 색소 침착을 억제해 기미, 주근깨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2. 사마귀 관리

율무는 사마귀 치료하는 민간요법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실제로 사마귀는 바이러스 질환이고, 율무는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 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를 물에 개어서 사마귀 부분에 바르면 율무의 루신, 티로신 등의 성분이 세포의 이상증식을 완화하여 사마귀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눈 건강과 면역력 증가

루테인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눈 건강에 좋습니다. 평상시 눈이 피곤하거나 안구건조증이 있는 분들도 섭취하면 좋을 듯 합니다. 

 

4. 항암효과

율무에 들어있는 코익셀로라이드는 암세포 대사 과정에 사용되는 '콕스-2' 효소를 억제해 항암, 항종 양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당뇨 개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을 낮춰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6. 다이어트 효과

탄수화물 보다 단백질이 많은 곡물 중 하나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식욕을 억눌러주는 렙틴을 자극하여 분비시켜줍니다. 

좋은 율무 고르는 방법

낱알이 작고 윤기가 돌며, 습기가 없는 것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율무 부작용은?

- 율무는 찬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사람이나 임산부나 수유부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자궁을 수축시켜 태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임산부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 과도한 섭취 시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율무가루
쿠x에서 구매해서 먹고 있는 율무가루...

율무 먹는 방법

밥을 지을때 활용하거나, 율무 분말을 활용해 율무차를 타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우유와 함께 믹서에 갈아 라테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기호에 따라 요구르트, 쥬스 등에 율무가루를 넣어 먹기도 합니다. 죽, 선식, 찌개에 첨가해 먹는 방법도 있고 다양합니다.

 

자판기에 흔히 보이는 율무차는 달달하고 맛있긴 하지만, 설탕과 첨가물이 엄청 들어가 있는 음료수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순수한 율무를 사서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꿀이나 현미와도 영양학적으로 궁합이 좋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뿐만 아닌 피부미용, 면역력에 좋은 율무는 진정한 슈퍼 푸드라 할 수 있겠네요~^^

추운 날씨에 커피 대신 따뜻한 율무차 한 잔 어떠세요?

 

그리드형

'유용한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몸을 해치는 바디버든 줄이는 방법  (0) 2020.11.10
자일리톨 효능  (0) 2020.11.07
건선 관리는 어떻게?  (0) 2020.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