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날마다 읽는 임신출산백과(THE DAY-BY-DAY Pregnancy BOOK) 구입

임신과 출산에 대해 아는게 하나도 없는 저...

책을 한권 살까 싶어서 YES24에서 뒤적거리다 라이프맵 출판사에서 나온 "날마다 읽는 임신출산백과"를 구매 했습니다. 

임신 40주, 280일간의 임신 일지가 수록되어 있어 매일 한페이지씩 보면 되겠다 싶어서요.


▼날마다 읽는 임신출산백과(THE DAY-BY-DAY Pregnancy BOOK) 

저자는 매기 블롯 박사이며, 라이프맵이라는 출판사에서 발행했습니다. 

정가는 28,000원.. 총 495페이지로 두툼합니다. 

임신도서


▽초기 몇페이지에는 임신했을때 알아두면 좋은 생활 정보, 임신부들이 궁금할만한 내용들이 들어 있습니다. 

임신했을 때 영양소를 고루 섭취해야 아기가 태어나서 비만, 당뇨병, 심장병과 같은 질병에 걸릴 위험이 줄어든다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참치, 고등어 든 과잉섭취하면 안되는 식품에 대해서도 나와 있습니다. 

임신백과2


▽임신 중 여행해도 되는지, 장거리 이동이 괜찮은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임신1기(1~12주)는 유산과 태아 발달에 문제가 생길 위험이 높은 시기라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임신 3기(26~40주)는 출산 예정일이 다가오기 때문에 집에 있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여행하기에 그나마 안전한 시기는 2기(13~25주)사이로 보고 있다네요.  물론 이 기간에도 스키나 승마, 스쿠버다이빙같은 추락 위험이 있는 활동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거품목욕이나 사우나도 태아한테 해로우니 피하는게 좋다네요~

임신백과3


▽생리주기 1일차 부터 임신 전 주수에 대하여 매일 한페이지씩 읽어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해당일에 주의해야할 점들도 써 있구요, 태아의 모습도 작은 사진으로 볼 수 있게 되있습니다. 

임신백과4


개인적으로 임신에 대해 궁금한 점들은 이 책을 통해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에 한페이지씩 읽으면 되서 부담도 없구요~

물론 지금은 입덧 때문에 이온음료(게토레이+포카리스웨트)와 새콤달콤+참크래커만 달고 살지만요ㅋㅋ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