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먹는이야기

파리바게뜨 녹차카스테라 후기-달콤쌉쌀

가끔 파리바게뜨의 만천원짜리 롤케잌을 사다놓고 아침으로 먹곤 하는데요..(살찌는 소리..)

이번에는 녹차카스테라를 한번 사와 봤습니다. 제품명은 명가명품 제주녹차 카스테라 입니다. 내용량은 500g이며, 유통기한은 제품 앞면에 써있습니다. (한 10일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 가격은 11,000원 입니다.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선물용으로 많이 사가는 제품이기도 하지요. 

파리바게뜨 빵이 그렇게 엄청 맛있지는 않지만, 포인트 할인과 접근성 때문에 종종 이용하게 되네요. 


10조각으로 커팅되어 있어서 먹기가 편합니다. 남편은 감귤쥬스와 함께, 저는 펩시콜라와 함께 먹었습니다. 

맛은 달콤쌉싸름한 맛과 함께 녹차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커피랑 먹으면 좋을 것 같은데 오전에 이미 한잔 해서 참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단맛보다는 쓴맛이 더 강했으면 좋았을 것 같지만, 그래도 부드러워서 맛있습니다. 사실 토요일 오후는 뭘 먹어도 맛있는 날이죠. 

(월요일 아침에 포스팅 했으면 카스테라에서 인생의 쓴맛을 봤다고 썼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패키지를 찍어 봤습니다. 청정 제주도 녹차와 목초란을 이용하여 장인의 숨결;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원재료를 보면 국내산 목초란과 제주산 녹차를 이용했군요.


▲패키치 끝을 양 옆으로 벌리면 편하게 빵을 꺼낼 수 있습니다. 10조각으로 잘라져 있어서 좋습니다. 비닐 벗길 때 윗부분 빵이 조금 뜯어졌네요.

빵 단면을 보면 구멍이 송송 뚫려 있어서 스펀지 같아요.


카스텔라(castella)는?

거품을 낸 달걀에 밀가루, 설탕 등을 버무려 오븐에 구운 포르투칼 과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초의 서양식 레스토랑인 '정동구락부'에서 '설고'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