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여행이야기

몰디브 신혼여행 준비물(체크리스트)

'몰디브 썸머아일랜드'로의 신혼여행을 준비하면서 정리했던 몰디브 신혼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입니다. 

처음 몰디브를 가시는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몰디브 신혼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필수 준비물

 

1. 여권

출발 전 여권의 유효기간을 꼭 확인하시고, 여권 분실을 대비하여 여권 사본 및 사진 1~2장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2. 항공권

'탑승 일자' 및 '영문 성명' 등을 최종 확인해 주세요. 

 

3. 현금&신용카드&숙소바우처

현금(몰디브USD $) 및 해외 결제용 신용카드(신용카드는 최소 2개 이상 가져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요)

바우처 잊지 마시구요.

 

4. 여행 캐리어 및 작은 손가방(여권, 항공권, 현금 등 귀중품을 휴대할만한 가방)

 

5. 의류(제가 챙긴것 위주)

래쉬가드, 워터레깅스, 비키니, 아쿠아슈즈, 샌들, 조리(끊어질수가 있어서 2개정도), 썬글라스, 운동화

속옷, 양말, 모자, 긴팔, 긴바지, 반팔, 반바지, 비치원피스, 가디건, 디너용 원피스집업후드(저녁엔 추워요.필수!없으면 후회합니다.), 잠옷, 귀걸이 등 악세사리

 

※더워서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반팔 셔츠 많이 가져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원피스도 넉넉하게 준비하시는 분들 많길래 저도 여러개 가져 갔는데 막상 가서는 맘에 드는거 두 벌만 주구장창 입었네요.

※물놀이 좋아하시면 수영복은 두 벌 이상 가져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6. 상비약

소화제, 지사제, 두통약, 후시딘, 소독약, 종합감기약, 멀미약, 모기약, 밴드, 비타민, 파스+평상시 복용하시는 약

 

7.세면도구

세면도구, 면도기, 치약, 칫솔, 1회용 렌즈, 손수건, 화장지, 물티슈, 클랜징용품, 화장품 등

 

썸머아일랜드의 경우 샴푸, 컨디셔너, 비누, 바디워시는 있었는데 치약/칫솔은 없었습니다.

※다른 리조트의 경우, 칫솔이 있더라도 우리나라처럼 칫솔모가 부드럽지 않기 때문에 준비해 가는게 좋다고 하네요. 

 

8. 어댑터&보조배터리

썸머아일랜드는 어댑터가 필요 없었는데..가시는 리조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알아보시고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9. 기타

입술보호제, 비닐봉지(짐정리, 보관 등을 위해), 자외선차단제(경유할 때 바나나보트의 차단지수100짜리 제품을 사시는걸 추천합니다.), 면세점 구매 확인증

 

■추천 준비물

 

1. 스노쿨링 장비(수경, 숨대롱, 오리발)

저희는 리조트에서 대여했는데, 위생이 신경쓰인다면 가져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2. 컵라면, 과자 등 간식거리

올인클루시브로 가시더라도, 현지식이 너무 맛나더라도, 컵라면이 생각날 때가 있을 겁니다. 꼭 챙기시는걸 추천합니다.

저희는 컵라면+우리비빔밥,라면애밥 가져갔네요. 과자도 사가려고 했는데 깜박했어요-_-

 

3. 수중카메라or방수팩

저희는 방수팩만 준비했습니다. 근데 물 속을 생생하게 찍고싶다~하시는 분들은 수중카메라가 좋을 것 같습니다. 

방수팩도 생각보다 괜찮긴한데 확실히 뿌옇게 나와요.

 

4. 모기퇴치제, 바르는 모기약(버물리)

워터빌라쪽에는 모기가 많이 없는데 비치쪽 가면 모기 엄청 많아요. 물리면 진짜 엄청 대박 심하게 가려우니 모기퇴치제랑 모기약 꼭 챙겨가세요.

 

5. 비치백

이거 진짜 유용합니다. 꼭 챙겨가세요~

 

6. 알로에젤

피부가 탔을때 바르면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저희는 네이처리퍼블릭 알로에젤 인터넷에서 싸게 사서 가져갔어요. 

 

7. 영화

갑자기 비가 오거나 방에서 쉴때 볼만한 영화 담아가시면 좋습니다. 

 

■참고 사항

- 몰디브는 이슬람교의 나라로, 술 반입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 칼, 스프레이형 모기약은 기내 반입니 안됩니다. 

- 코란 이외의 다른 종교 서적은 반입이 제한됩니다. 

- 몰디브의 주화는 루피아(RF)로, 현지인들과의 상거래에서 사용되기도 하지만 주로 US달러와 유로가 많이 사용됩니다. 달러와 유로가 같은 환율로 계산되기 때문에 우리 나라에서 몰디브로 여행 하실 경우, 미국 달러로 환전하여 가져가시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