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쥐이야기

강아지 짖는 소리의 의미


강아지 짖는 소리의 의미

 

 

개들은 짖는다.

사람은 말을 통해 의사소통을 하지만 개들은 짖음으로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다.

개들의 울음소리에 따라 기쁨, 슬픔, 화남, 짜증 등 다양한 감정표현을 알 수 있다.

 

1. 끙끙

이 소리는 강아지가 자신의 부모와 떨어지게 되어 내는 소리이다.

입을 다물고 낑낑거린다면 어디가 아프거나, 외로움과 슬픔의 감정이 있어서 주인의 관심을 끌고 싶어하는 소리이다. 우리 호순이의 경우 새끼들을 입양보낸 후 저런 소리를 냈었다 ㅠㅠ

 

2. 으르렁

공격하기 전에 내는 소리. 연속적으로 으르렁거린다면, 소리를 내어 위협을 가하게 된다.

경고음이라고 볼 수 있으며, 겁이 많은 개들은 높은 소리로 으르렁 거린다.

 

3. 멍멍! 왈왈!

뭔가 할말이 있을 경우 짖는 소리. 주변에 소변 실수를 했거나, 밥이 없거나 등등..

이렇게 짖을 경우 주변을 살펴주는 것도 좋다.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달라는 의미이거나 주변을 경계했을때 이렇게 짖게 된다. 만약 강아지가 짖는 소리가 부드럽게 들릴 경우(강아지도 억양이 있다) 기쁘다거나 반가운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강아지가 반복적으로 계속 짖는다면 소리를 잘 들어볼 필요가 있다.

뭔가 견주에게 불만이 있거나, 자신이 원하는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주인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다.

 

4. 깨갱

두려움이나 통증을 나타낸다.

 

5. 어우우~~~

아직 야생동물의 흔적이 남아있는 것이라 보면 된다. 주변 친구를 찾거나 아니면 다른 개들이 짖기 때문에 따라 짖는 경우도 있다.

 

 

강아지들이 짖는 이유는 이외에도 다양하겠지만..

어떤 소리로 짖느냐에 따라서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못짖게 하는 것 보다는 들어주는것도 좋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