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추분 뜻 인사말 이미지 속담

누에치기 하는 절기 추분 뜻과 인사말 이미지, 속담을 알아보겠습니다. 오곡백과는 황금빛으로 익어가고 하늘은 점점 높아져 완연한 가을로 들어서는 이때, 추분 인사말 이미지로 주위 사람들의 안부를 챙겨보세요. 2023년 추분 날짜는 9월 23일 토요일입니다. 

추분 뜻

24절기 추분(秋分) 뜻은 '밤이 길어지기 시작함, 가을을 둘로 나누는 날'입니다.  한자는 가을 추(秋) 자와 나눌 분(分) 자를 씁니다. 날짜는 양력 9월 23일 또는 24일입니다. 이날부터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고 점점 밤이 길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추분을 계절의 분기점으로 여겨왔습니다. 

추분 인사말 이미지

추분 인사말
추분 인사말
00 (22).jpg
0.05MB

1.오늘은 가을의 기절기 추분(秋分)입니다. 어느새 늦더위도 물러가고 완연한 가을이 왔습니다. 높푸른 하늘 아래 풍요로운 가을철 되시길 기원합니다. 

추분 이미지
추분 이미지
추분 인사말.jpg
0.05MB

2. 밤낮의 길이가 같은 추분이에요. 따사로운 가을 햇살 아래 선선한 바람이 기분 좋은 가을날, 아름다운 풍경 즐기시며 올 가을 좋은 일 웃을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추분 이미지
추분 이미지
추분 이미지.jpg
0.05MB

3. 가만히 있기에는 아까운 날씨에요^^ 부드러운 햇볕과 상쾌한 바람 만끽하시며 소중한 추억 쌓는 가을 보내세요.

추분 아침인사말
추분 아침인사말
추분 아침인사말.jpg
0.06MB

4. 1년 중 나들이 하기 가장 좋은 때 "추분"입니다. 맑고 푸른 하늘 배경으로 예쁜 사진도 찍고, 서서히 물들어가는 단풍도 구경하며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가을 절기
가을 절기
가을 절기.jpg
0.06MB

5. 들판은 황금빛 물결로 일렁이고 따스한 햇볕에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추분 날입니다. 풍성한 계절 큰 수확 거두시고 일교차 큰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6. 가을 빛이 점점 짙어가는 추분이에요. 24절기 중 열여섯 번째 절기인 추분이 되면 농촌에서는 논밭의 곡식을 거둬들입니다. 아침저녁 불어오는 찬바람에 감기 걸리지 않게 가벼운 겉옷 꼭 챙기시고 가을 분위기 따라 멋진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가을 안부인사
가을 안부인사
가을 안부인사.jpg
0.04MB

7. 어느새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절기 추분(秋分, autumnal equinox)입니다. 선선한 바람과 포근한 햇살이 반가운 가을날! 곧 알록달록 예쁜 단풍도 볼 수 있겠죠? 감기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가을 인사말 문구
가을 인사말 문구
가을 인사말 문구.jpg
0.04MB

8. 추분매직! 가을이 점점 무르익어 갑니다. 완연한 계절의 분기점이에요. 바쁜 일상이지만 짬짬이 여유를 갖고 짧은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추분매직
추분매직
추분매직.jpg
0.08MB

9. 시끄럽게 존재를 알리던 매미 소리도 잠잠해지고, 이제 완연한 가을입니다. 밤이 점점 길어지고 곧 겨울이 오겠죠? 짧아서 더 소중한 가을 만끽하시며 남은 한 달, 남은 한 해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가을아침 인사말
가을아침 인사말
가을아침 인사말.jpg
0.06MB

10. 사색의 계절 가을입니다. 들녘엔 벼 이삭이 황금물결 치고 거리의 가로수들은 하나 둘 예쁘게 물들어갑니다. 점점 차가워지는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다채로운 가을 풍경 즐기시며 즐거운 가을날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을이미지
가을이미지
가을이미지.jpg
0.07MB

 

 

추분(秋分) 인사말 이미지

아침저녁으로 초가을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24절기 중 16번째 절기 '추분 인사말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계절의 전환점에 가족, 친구, 지인에게 카톡 안부 인사말을 보내 보

hodole.tistory.com

 

가을 인사말 감성 이미지 나눔

포근한 가을 햇살이 쏟아지는 아침에 나눌만한 가을 인사말과 가을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안부 인사에 활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활용하시고, 다른 블로

hodole.tistory.com

추분 속담

☆덥고 추운 것도 추분과 춘분까지다.

추분이 되면 여름 더위가 막을 내리고, 춘분이 되면 겨울 추위가 막을 내린다는 의미입니다. 

 

☆추분이 지나면 우렛소리가 멈추고 벌레가 숨는다. 

완연한 가을인 추분이 되면 더이상 천둥소리는 들리지 않고 벌레는 겨울나기를 위해 땅 속으로 들어간다는 의미입니다. 

 

24절기 추분 뜻과 속담, 인사말 이미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24 절기는 사계절을 각각 6개로 나누어 세분화한 계절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24절기 맞춰 음식을 먹고, 일을 하고, 옷을 준비하고는 했습니다. 한가을의 기절기인 추분을 맞이하여 일상을 한번 점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