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백로 뜻 인사말 이미지 속담

 

포도순절의 계절 24절기 백로 뜻과 인사말 이미지, 속담 풀이를 준비했습니다. 무더운 한 여름의 끝을 지나 가을의 초입이에요. 선선한 가을바람에 기분이 좋아지지만 환절기라 감기 걸리기도 딱 좋은 계절입니다. 백로 인사말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셔서 사랑하는 이들과 행복한 인사를 나누어 보세요. 

백로 뜻

24절기 백로(白露) 뜻은 "가을 기운이 완연하고 농작물에 이슬이 맺힌다."입니다. 흰 백(白) 자와 이슬로(露) 자를 씁니다. 

백로 인사말 이미지

1.완연한 가을에 맞이하는 절기 "백로"입니다. 만곡이 무르익는 계절! 행복으로 가득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백로 인사말
백로 인사말
백로 인사말.jpg
0.04MB

 

2. 장마도 걷혀 청명한 하늘에 날아다니는 고추잠자리가 평온함을 느끼게 하는 가을이에요. 환절기 감기 조심하셔서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 되시길 기원합니다. 

백로 인사말 이미지
백로 인사말 이미지
백로 인사말 이미지.jpg
0.05MB

3. 선선한 가을이 되어 볏잎에 하얀 이슬이 방울방울 맺히는 9월의 절기 백로입니다. 따뜻한 가을 햇살처럼 따스한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백로 이미지
백로 이미지
백로 이미지.jpg
0.05MB

4. 풀잎에 맑은 이슬이 맺히는 백로절이에요. 부드러운 가을 바람결 따라 소중한 이들과 행복 찾는 날 되시길 바랍니다. 

白露
白露
白露.jpg
0.04MB

5. 알알이 익어가는 포도처럼, 황금빛 가을 들녘처럼 평온하고 여유로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백로절기인사
백로절기인사
백로절기인사.jpg
0.05MB

옛날에는 초가을이 되면 소녀들이 손톱 발톱에 봉숭아 꽃물을 들이곤 했지요. 첫눈이 내릴 때까지 손톱 끝에 물들인 봉숭아 물이 남아 있으면 첫사랑이 이뤄진다는 얘기도 있었어요.

 

 

 

6. 낮동안은 아직 덥지만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초가을이에요. 코스모스 한들거리는 가을의 정취 한껏 즐기시며 예쁜 추억 가득 만드는 가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백로아침인사
백로아침인사
백로아침인사.jpg
0.06MB

7. 완숙의 계절 가을에 맞이하는 백로절이에요. 백로부터 추석까지를 포도순절(葡萄旬節)이라고 해요. 제철 포도 맛있게 드시며 건강하고 여유로운 가을날 보내세요!

가을 안부인사말
가을 안부 인사 이미지
가을 안부인사말.jpg
0.05MB

이 외 제철음식으로는 먹딸기, 표고버섯, 능이버섯, 참게가 있습니다. 

 

8. 풀잎에 맺힌 하얀 이슬이 반짝이고 하늘은 높고 푸른 초가을입니다. 괘청한 날씨처럼 상쾌하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시는일 모두 무럭무럭 잘 되시길 기원합니다. 

가을 이미지
가을 이미지
가을 이미지.jpg
0.04MB

9. 벼들은 너른 들녘을 황금빛으로 물들이고 포도는 알알이 익어가는 백로절입니다. 곧 알록 달록 예쁜 단풍도 볼 수 있겠죠? 향기로운 가을길 따라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성이미지
감성이미지
감성이미지.jpg
0.05MB

10.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백로에요. 점점 풍성해지는 들판처럼 풍성한 마음으로 멋진 가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을 안부인사 이미지
가을 안부인사 이미지
가을 안부인사 이미지.jpg
0.06MB

 

 

백로(白露) 인사말 이미지

태풍으로 인해 가을장마가 한창이네요. 비 피해는 없으셨는지요. 오늘은 24절기 중 열다섯 번째 절기 백로 인사말 카톡 문구와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hodole.tistory.com

 

가을 인사말 감성 이미지 나눔

포근한 가을 햇살이 쏟아지는 아침에 나눌만한 가을 인사말과 가을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안부 인사에 활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활용하시고, 다른 블로

hodole.tistory.com

백로 속담

☆덥고 추운 것도 추분과 춘분까지다. 

추분이 되면 더위가 사그라들고 춘분이 되면 추위가 끝나 완연한 가을에 접어든다는 의미입니다. 

 

☆추분 지나면 우렛소리 멈추고 벌레가 숨는다. 

이제 가을이 시작되어 장마로 인한 천둥소리는 멈추고 벌레들은 슬슬 겨울나기 준비를 한다는 의미입니다. 

 

☆가을 더위와 노인의 건강

가을이 되면 낮동안은 덥지만 저녁이 되면 급 선선해집니다. 이 속담은 노인의 건강도 가을 더위처럼 오래 지속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백로 안에 벼 안 팬 집에는 가지도 마라.

백로 때 날씨가 건조하고 햇볕이 쨍쨍해야 벼농사가 잘됩니다. 만약 이때 비가 많이 오면 벼나 작물이 제대로 결실을 맺지 못하기 때문에 나온 속담입니다. 

 

 

24절기 백로 뜻과 속담, 인사말 이미지 잘 보셨나요? 24절기 안에는 정말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속속들이 담겨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여러분의 24절기가 항상 행복하길 바랍니다.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분 뜻 인사말 이미지 속담  (0) 2023.09.16
2023년 9월 인사말 이미지(날짜별)  (0) 2023.09.01
2023년 8월 인사말 이미지(날짜별)  (0) 2023.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