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알뜰교통카드 즐겨찾기 방법 간단하네요~

대중교통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평소 이동할 때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한다면 요금 절감을 위해 꼭 추천드리는 카드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알뜰교통카드 즐겨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들교통카드 신청 방법

카드사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가지각색입니다. 

'알뜰교통카드( alcard.kr)'홈페이지 메뉴 중 '카드발급안내'를 클릭하면 카드별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상세 혜택 내용이 나옵니다. 잘 읽어보시고 나와 맞는 카드로 선택하여 발급받습니다. 

 

카드 수령 후 홈페이지 상단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주소지 검증과 카드번호 입력 절차를 거치면 신청 및 등록이 완료됩니다. 

알뜰교통카드 사용법

1. 먼저 스토어에서 알뜰 교통카드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집에서 출발할 때 어플을 실행시킨 후 〈출발하기〉를 누릅니다. 

4. 대중교통(버스 or전철) 이용 시 알뜰교통카드를 태그 합니다. 

5.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면 다시 어플을 실행시켜 〈도착하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출발 - 승차 - 하차 - 도착 순서대로 이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출발, 도착 버튼을 안 누른 경우 어떻게 처리될까요?

즐겨찾기 이용 내역 기준 또는 도보수 거리로 적립됩니다. 적립 목록 생성은 최대 14일까지 걸린다고 합니다. 

 

알뜰교통카드 즐겨찾기 방법

매일 이용하는 루틴은 즐겨찾기 해두세요. 그러면 따로 출발하기, 도착하기를 누르지 않아도 돼서 편리하답니다.

어플 접속 ➤ 로그인  ➤메뉴 ➤ 마이페이지 ➤ 즐겨찾기 ➤ 출발하는 곳, 정류장, 도착하는 곳, 정류장 등록 ➤ 저장

'저장'버튼을 누르지 않아서 즐겨찾기 저장이 안 되는 경우가 꽤 있다고 합니다. 꼭 눌러주세요!!

이동 중 인터넷 연결되어 있어야 할까?

정립 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출도착 버튼 이용 시에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즐겨찾기 적립 시에는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즐겨찾기 처음 등록 시에는 연결되어 있어야겠죠? 또한 도보수 적립 시에는 항상 인터넷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교통비 절감의 대표카드인 알뜰교통카드 즐겨찾기 방법, 신청 방법, 사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지난 8월부터 정부 지원이 늘어나 한 달 적립 가능한 횟수가 기존 44회에서 60회로 늘었습니다. 최대 적립액도 66,000원으로 높아졌고요. 뚜벅이족이라면 좋은 혜택 잊지 말고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럼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게요. 제 블로그 오시는 분들 모든 순간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