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급똥 참는법 혈자리

급똥 마려울때는 무조건! 장문혈! 외우시길 바랍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상당히 급하실 텐데요. 자잘한 내용은 생략하고 바로 본론 들어갑니다.

 

대변을 참는 것은 장기적으로 건강에 좋지 않지만 상황에 따라서 참아야 할 경우가 있지요.  아래에서 급똥 참는법과 한의학에서 말하는 급똥 혈자리 지압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급똥 혈자리

1. 장문혈 

손목으로부터 아래로 대략 9cm 떨어져 있는 곳에 장문혈이 있습니다. 이 장문혈 부분을 5분 정도 꾹 눌러주세요.

2. 후계혈

후계혈은 주먹을 쥐고 손날 쪽을 봤을 때 손금이 끝나는 자리입니다. 이 부분을 볼펜같은 걸로 꾹꾹 눌러주며 심호흡하세요.

3. 합곡혈

이 부분은 체했을 때 지압하는 부분으로도 유명하죠.  엄지와 검지 사이 움푹 패인 부분을 꾹꾹 마사지해 주세요.

급똥 참는 법

1. 깊은 호흡하기

요가할 때처럼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어 보세요. 고속버스나 지하철에서 급한 신호가 오면 자신의 모든 신경이 똥에 집중되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불안해질 수 있습니다.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음악이나 놀라운 기사를 읽으며 생각을 분산시켜 보세요. 물소리를 다운받아 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2. 상체를 뒤로 젖히기

똥이 마려울때 배를 만지며 상체를 앞으로 구부리게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장이 자극되어 똥을 참기가 힘들어집니다. 가능하면 상체를 뒤로 젖혀주세요. 이렇게 하면 변이 나오는 길목이 좁아져서 조금 오래 급똥을 참을 수 있습니다. 

3. 다리 꼬기

가리를 x자로 꼰 상태에서 케겔운동 하듯 엉덩이에 압력을 줍니다. 그러면 주변 근육이 수축되어 대변을 직장 부분까지 올려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심하게 힘을 주면 일어날 때 긴장이 풀리며 대형 사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뭘 하든 적당히 해야겠죠?

4. 계속해서 움직이기 

몸을 움직이는 것은 대변 활동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제자리 걷기 하듯 발을 번갈아 밟거나 서성이는 것을 시도해 보세요.

 

 

급똥 참는법과 혈자리 지압 방법에 대해 퀵하게 알아봤어요~ 저는 과민대장증후군이 있어서 가끔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증세가 심했을 때는 고속버스 탑승, 3시간 이상 길이의 영화 관람을 극도로 꺼리게 되더라구요. 특히 버스 타기 직전 배가 살살 아파올때의 기분이란 참담하죠. 그럼 오늘 남겨드린 꿀팁이 여러분의 생활을 조금은 윤택하게 만들어 드렸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