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공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VOL.2(Guardians of the Galaxy Vol.2,2017)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VOL.2(Guardians of the Galaxy Vol.2,2017)

국내개봉/2017.05.03

감독/제임스건

출연/크리스 프랫, 조샐다나 등

등급/12세 관람가

개인적인 평점/★★★★

 

제임스건 감독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편을 향한 관객들의 다양한 반응을 보며, 스타로드와 그의 아버지 이야기를 속편의 주된 스토리로 삼았다고 합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편이 일반적인 히어로 영화들과는 달리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것은 감독의 확고한 비전이 있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는 캐릭터 한명, 한명의 개성을 녹여냄은 물론, 성장과 변화를 다루며 전편보다 한 발자국 더 진화한 속편을  탄생시켰다... 고 하는데요.

 

저는 1편을 보지 못하고 봤는데도 상당히 재미있게 봤습니다. 특히 OST가 너무 좋아서 더욱 집중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비록 아는 노래는 없지만요.

1편도 한번 찾아서 봐야겠습니다. OST가 기대가 되네요.  

 

★가디언즈오브갤럭시2 OST 모음 : http://music.naver.com/album/index.nhn?albumId=1999948

 

게다가 배추같이 생긴 나무.. 베이비 그루트는 너무 귀여웠습니다. "아이엠그루트..."중독성이 있더군요..저런 나무 있으면 하나 키우고 싶네요..

 

아쉬운점은..쿠키영상이 5개나 된다는데..못보고 나왔네요. 아직 못보신분들은 꼭 보고 나오시길...

 

★가디언즈오브갤럭시2 비하인드 스토리

1. 욘두의 부하 '크래글린' 역의 숀 건이 2가지 역할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숀건은 실제 제임스건 감독의 친동생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크래글린 역 외에 너구리 '로켓'역할의 모션 캡쳐 연기도 했다고 합니다.

 

2. '드랙스'와 '맨티스' 사이의 로맨스?

'에고' 행성의 숨겨진 비밀을 밝힌 맨티스.. 종종 드랙스와 부딪치며 다음 편의 로맨스를 기대하는 분들이 많았을것 같은데요, 제임스건 감독이 "아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당연히 로맨스가 없다. 그들은 가장 친한 친구다. "라며 기대감을 무너뜨렸다고 합니다.

 

3. 음악과 함께 즐거운 촬영 현장~

보통 영화 촬영은 임시 음악을 사용하고 후반 작업을 하는 동안 음악 작업을 하는 형태이죠? 그런데 가오갤2의 경우는 정반대의 방식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1970년대 믹스 테이프를 만들어 놓고 이야기에 맞는 노래를 그때 그때 대본에 적어놔 촬영 전부터 영화 속에 들어갈 음악이 모두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배우들과 촬영 스탭들은 모두 현장에서 음악을 들으며 촬영할 수 있었다네요. 스타로드는 한 인터뷰에서 "해당 장면의 리듬을 이해하고 맞춰서 연기했고 시간이 갈수록 음악과 연기가 하나로 합쳐졌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