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공연

라라랜드(La La Land,2016)

 

 

라라랜드(La La Land,2016)

국내개봉/2016.12.07

감독/다미엔차젤레

출연/라이언고슬링(세바스찬), 엠마스톤(미아) 등...

개인적인평점/★★★



배우지망생인 미아(엠마스톤)와 재즈뮤지션(세바스찬)의 이야기입니다.
미아는 카페에서 일하는 틈틈히 오디션을 보러 다니지만 번번히 탈락하고, 세바스찬은 재즈를 고집하지만 설곳이 없는 뮤지션이죠.

.어떻게 보면 헐리웃 영화에서 골백번은 더 본것같은 진부한 이야기입니다. 다만, 스타일리쉬한 영상과 연출, 음악 등이 단점을 상쇄시키는것 같아요.


전 위플래쉬를 보면서 느꼈던 답답함이 이 영화에서도 느껴졌습니다. 여백이 없는 느낌?

모르긴 몰라도 영화 자체는 잘만들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여러 상을 휩쓴 영화다워요..

영화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니 고전 영화에 대한 오마주가 많다고 하는데 1950년대 영화를 거의 접하지 못해서 거의 알아채지 못했네요. (아는만큼 보인다고, 고전영화에 대한 지식이 어느정도 있는 분이라면 더 깊이 있게 보실 수 있겠죠? )


#비하인드 스토리
1. 노래하는 씬은 대부분 립씽크로 진행이 되었는데, 엠마스톤의 마지막 오디션 장면은 100% 라이브로 진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두 배우가 'City Of Stars'를 부르는 장면도 노래와 피아노가 모두 라이브입니다.

 

2. 고속도로 오프닝씬의 경우 40여명의 댄서와 수백명의 엑스트라, 60여대의 차량이 동원되어 왕복 4차선 고속도로 400m구간을 가득 메웠는데요~ LA다운타운으로 가는 실제 고속도로에서 촬영됐는데 당국의 허가를 겨우 얻어 이틀만에 촬영을 모두 끝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